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공지사항

홈으로 > 의회소식 > 공지사항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 필수노동자 지원 조례’제정, 이기동 의원 발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09 조회수 684
원본그림보기(새창)
코로나 등 재난 상황에서 각종 위험에 노출된 채 재난업무를 수행하는 필수노동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가 제정됐다.

전주시의회는 8일 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원(중앙·완산·중화산1·2동)이 대표 발의한 「전주시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가 결했다.

이 조례는 버스기사와 환경미화원 등 필수업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전주시는 이들에 대한 지원계획 수립과 근무환경개선 및 보호를 위한 조사와 연구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들이 존중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생활 안정과 재난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보건·의료·돌봄종사자·배달업 종사자·환경미화원 등 일상 유지 및 지역사회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는 핵심 필수업종 및 필수노동자들에 대한 지원근거를 제도적으로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이기동 의원은 “조례 제정이 필수노동자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이들에 대한 지원체계를 전주시에 맞게 구체화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향후 전주형 필수노동자 지원 방식과 정책적 로드맵이 잘 갖춰질 수 있도록 전주시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조례 제정과 함께 전주시의회 강동화의장은 필수노동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권리 구현과 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격려하기 위해 감사의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다.

강 의장은 필수노동자의 수고와 노고에 경의를 표하는 의미의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피켓을 들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김승섭 의원, 감사패 수상
다음글 전주시의회 이남숙 의원, 감사패 수상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