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 규탄 및 일본 영토 속 독도 표기 삭제” 촉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21 조회수 1,375

- 독도 영유권 도발로 인한 우리나라의 영토 주권 침해 중단 요구
- IOC(국제올림픽위원회)의 정치적 중립과 이번에 불거진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의 외교적 노력 촉구
-강동화 의장 “일본 정부와 도쿄올림픽조직위의 그릇된 행태에 끝까지 맞설 것”

전주시의회가 21일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규탄하고, 독도에 대한 일본 영토 표기 삭제를 요구했다.

시의회는 이날 열린 제38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한승진(더민주, 비례대표)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33명 의원이 전원 동의한 ‘일본의 독도 영유권 도발 규탄 및 독도에 대한 일본 영토 표기 삭제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에서 “독도는 역사적으로는 물론 지리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로 독도에 대한 영유권 분쟁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일본올림픽조직위가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것은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 주권 침해”라며 즉각적인 시정을 요구했다.

시의회는 또 “IOC(국제올림픽위원회)가 평창올림픽 당시 스포츠와 정치적 사안 연결의 부적절성을 지적하며 한반도기의 독도 표시 삭제를 권고했던 과거를 기억하고 있다“며 “일관성 있는 IOC의 정치적 중립과 이번에 불거진 독도 관련 문제에 대해 대한민국 정부가 외교적 조치는 물론 전방위적인 노력을 펼쳐줄 것”을 촉구했다.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은 “세계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올림픽의 기원을 일본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길 바란다”며 “독도 영토 주권을 침해하려는 일본의 도발행위를 규탄하며 전주시의회는 일본 정부와 도쿄올림픽조직위의 그릇된 행태에 대해 결연한 의지로 끝까지 맞설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활동
다음글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전주시 녹색기본소득 도입 위한 토론회 열어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