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2022년 신년인사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07 조회수 1,460
원본그림보기(새창)
- 자치분권시대,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열어

전주시의회(의장 강동화)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7일 시의회 5층 소회의실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각오로 의정활동에 힘차게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동화 의장을 비롯한 34명 시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의원 윤리강령 낭독, 신년사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강동화 의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지나왔으나, 새해를 맞아 날마다 새로워진다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마음가짐으로 큰 발전과 성장의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2022년에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견제와 감시 역할을 통해 시민의 행복과 전주시의 발전을 위한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 시민이 중심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올해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이 확대되고 주민 주권이 한층 더 강화되는 새로운 자치분권의 시대가 열린다“며 ”전주시의회는 적극적으로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며 선진 의정을 구현하고,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의장단, 군경묘지 참배
다음글 전주시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임용장 수여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