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이미숙 전주시의회 부의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자치 부문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0-05 조회수 1,030
원본그림보기(새창)

- 효자4동 시립도서관 건립, 관광거점도시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 이끌어
- 이 부의장 “시민 격려에 수상 영광,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 등에 최선 다할 것”

전주시의회 이미숙(효자4·5동) 부의장이 5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 및 사회단체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부의장은 지역에 맞는 실질적 지방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전주시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강조해 왔다.

특히 지속적인 여론수렴과 의정활동을 통해 효자4동 시립도서관 건립과 전주한옥마을 화재경계지구 지정, 관광거점도시 선정, 대한방직 부지 시민 공론화위원회 구성, 청소노동자 고용승계 불발에 따른 복직 등 다양한 성과를 이끌었다. 그는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전주시의회 사상 최초로 여성 부의장에 선출된 바 있다.

이 부의장은 “시민의 아낌없는 격려와 관심에 힘입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주시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 등을 위해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김현덕 의원, 태권도 최고 경지 올랐다
다음글 전주시의회 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