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H 의회소식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전주시 저출산·고령화는 효문화 정책에서’ 정책토론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01 조회수 42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는 1일 이병하·전윤미·장재희·이남숙 총 4명 시의원의 공동주최로 전주시의회 5층에서 ‘전주시 저출산·고령화는 효문화 정책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현대사회에 맞는 ‘효’의 가치 재정립을 통한 가족공동체의 회복이 저출산·고령화의 심화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기획됐다.

발제를 맡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박희원 교수는 3세대 가족이 가까운 공간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공동주택을 제공하고 유료실버타운을 유치하여 수도권의 청·장년의 전주 이주를 유도하는 방안 등 효문화를 기초로 한 저출산·고령화 극복 방안을 역설했다.

이어진 토론 시간에는 (사)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 소순갑 총재를 좌장으로 (사)국립전주박물관회 최무연 이사장, (전)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종두 교수, 한국폴리택대학 전북캠퍼스 박형민 교학처장과 김은영 전 전주시의원이 구체적인 실현 방안과 가능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전주시의회 이병하 부의장은 “전통적인 ‘효’의 가치가 점점 사라져가는 것에 큰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현대사회에 맞게 ‘효’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이를 통해 심각한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오늘 제안된 사업들을 다듬고 검토하는 등 전주시의 인구 증대를 위해 노력하는 전주시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대중교통 중심도시 구축 방안 논의
다음글 전주시의회 지역 아동청소년안전망 체계 구축 방안 국제학술세미나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