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H 의회소식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시의회, 내년 예산안 현미경 심사 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08 조회수 1,501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가 내년도 집행부의 세입·세출 예산안 등에 대한 심사 활동에 들어갔다.

8일 전주시의회에 따르면 최주만 위원장 등 14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7일부터 올해 3차 일반,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경안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사에 들어갔다.

예결특위는 심사 첫날 각 상임위원회를 거친 홍보담당관과 국제협력담당관, 기획조정국의 예산안을 검토했다.

홍보담당관에 대해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일부 삭감된 ‘전주다움’ 예산안에 대한 담당관의 견해와 각종 홍보 간행물별 단가의 차이가 큰 점 등을 따져 물었다. 국제협력담당관에게는 전주 글로벌 컨퍼런스의 경제적 효과와 청년 참여 분야의 홍보계획 등을 묻고, 컨퍼런스가 단발성 행사가 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계획을 세울 것 등을 주문했다. 또 기획조정국은 전주기업반 취업지원사업의 상임위 예산 삭감 사유와 주요시책 추진지원 예산의 의전 업무 사용 이유 등을 확인했다.

예결특위 활동은 오는 15일까지 9일간 이어지며, 심사를 거친 예산안은 16일 제397회 제2차 정례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최주만 예결특위 위원장은 “신규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효율성에 대해 철저히 검토하고, 선심성 예산편성 등 예산 낭비 요인이 없는지 확인해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로컬라이징 연구회, ‘전주시도시재생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정책토론회
다음글 전주시의회, 올해 의정활동 담긴 의회보 발간 추진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