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H 의회소식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됩니다.
전주의 꿈! 후백제 도읍을 찾아서 정책토론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28 조회수 1,358
원본그림보기(새창)
전주시의회는 28일 양영환·채영병 시의원의 공동주최로 의회 5층 소회의실에서 ‘전주의 꿈! 후백제 도읍을 찾아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후백제 도읍 전주에 대한 역사적 재평가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왕도(王都)’ 전주의 역사적 가치와 위상을 제고하고자 추진되었다.

발제를 맡은 군산대학교 가야문화연구소 곽장근 교수는 “전주시 곳곳에 역사적 가치가 높은 후백제 유적들이 숨겨져 있다”며 “왕궁 터 등에 대한 추가 발굴과 역사적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진 두 번째 발제에서 후백제학회장 송화섭 교수는 “「삼국사기」 등 기존 역사기록에서 후백제를 건국한 견훤에 대한 왜곡된 평가가 이루어졌다”며, “전주시민들이 앞장서 후백제에 대한 왜곡된 평가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토론회를 주최한 복지환경위원회 채영병 의원은 “전주는 조선왕조의 발상지이기도 하지만 그 전에 한 시대를 풍미했던 후백제의 도읍지였다”며, “후백제 도읍 전주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의회 이기동 의장은 “후백제의 정신은 도읍이었던 전주가 반드시 되찾아야 할 유산”이라며“문화도시 전주의 외연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이며,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의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전주시의회, 자원순환과 나눔을 위한 아름다운 하루
다음글 전주시의회, 대중교통 중심도시 구축 방안 논의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