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김상휘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김상휘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김상휘 의원
일시 제244회 제1차 본회의 2007.06.15 금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고 사랑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정우성 의장님과 최찬욱 부의장님!
또한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효자3·4동 출신 김상휘 의원입니다.
오늘 본 의원이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은 황방산 주변 쌈지공원과 삼천둔치, 비젼대학 입구 등 잡초제거와 가로등 미설치, 제초작업이 제때 이뤄지지 않아 병해충으로 주민들에게 불안과 불쾌감을 가중시키고 있는데도 전주시 관련부서의 뒷북 행정을 지적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황방산 주변 쌈지공원은 서곡주민에게 그리고 삼천은 효자동 전 지역민에게 훌륭한 휴식공간입니다.
그리고 본 의원이 삼천둔치의 가로등 미설치의 경우는 상임위원회때 담당 집행부에게 이미 지적한 바도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삼천동 수산시장쪽 삼천둔치의 경우는 가로등이 단 한 곳도 설치되지 않아 여름밤 산책 나온 여성들로부터 기피장소로 전락되고 말았습니다.
또한 신흥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도청사 주변, 즉 서곡에서 도청방면 역시 가로등이 설치되지 않아 주민들의 산책코스가 매우 불안한 길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면 수천명씩 찾고 있는 황방산 일대 쌈지공원과 삼천둔치 일대 가로등 조명을 밝게 해달라고 주문을 관련부서에게 건의하고 싶습니다.
요즘 전주시는 열섬화로 인해서 30도를 웃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효자3·4동 주민을 비롯 많은 전주시민들에게는 삼천과 비젼대학 앞 산책로는 그로인해 인기 좋은 명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성하게 자란 잡초 제거와 규칙적 방역 활동의 부재로 병해충의 온상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삼천둔치 제초작업 역시 제때 이루어졌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운 생각도 해봅니다. 아무쪼록 주변에 신속한 대책을 수립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효자동 한강아파트 앞과 수산시장과 주공3단지 사이 징검다리 설치에 관한 것입니다. 지난 2001년 삼천에 대한 자연형 하천사업 일환으로 효자동 포스코, 수목토 아파트 앞 징검다리 설치로 전주시민과 효자동 주민에게 호응도가 매우 높았었습니다.
그래서 삼천의 징검다리 두 곳 설치는 자연형 하천경관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삼천 천변 회전로까지 얻을 수가 있어서 주민들에게 편의까지 제공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집행부는 때에 맞게 적극적 행정을 펼쳐 이러한 일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드리는 것입니다.
끝으로 관련부서는 지적된 사항들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면서 끝까지 경청해 주신 존경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