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김상휘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김상휘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김상휘 의원
일시 제243회 제1차 본회의 2007.05.15 화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고 사랑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정우성 의장님, 또한 최찬욱 부의장님, 또한 동료 의원 여러분!
저는 효자3.4동 출신 김상휘 의원입니다.
오늘 본 의원이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은 황방산 아래 서곡로에 따른 보행로 미확보와 시내버스 종점으로 인해 교통체증이 몇 년째 방치되어 있음을 지적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서곡지역은 현대, 청솔, 두산, 대림, 엘지, 주공아파트 등과 교회 8곳, 학교 4곳 등으로 12,000여명의 지역민이 거주하고 있는 평온한 곳입니다.
서부신시가지가 개발되면서 전주의 관문인 서곡로가 자연스럽게 개통되었습니다. 인근 지역민들에게는 출, 퇴근의 교통 편리성은 제공하였지만, 정작 서곡에 살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는 보행권이 확보되지 않아서 교통사고의 위험이 크게 노출되어 버렸다는 사실입니다.
본 의원은 전주시 균형 발전을 위한 개발에는 적극 동조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당 지역을 통과하는 도로에 당연히 딸려 있어야 할 보행권이 확보되지 않은 채 몇 년을 방치하고 있었다는 것은 관계 부서의 근무 태만을 이 자리를 통해서 지적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황방산 서곡로는 서부신시가지 개발로 인한 가장 가까운 접근 도로입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노출이 그만큼 높아져 있는데도 인도를 확보하지 않은 채 지금까지 방치해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라도 본건과 관련된 도시개발과에서는 서부신시가지 개발 이익금으로 본 사업을 당연히 추진해야 하며 그로인해 인도를 확보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시내버스를 담당하고 있는 교통행정과에도 묻겠습니다. 본 의원이 서곡로 도로내 시내버스 종점을 옮길 수 있도록 여러 번을 지적한 바가 있습니다.
지적할 때마다 집행부는 순간을 모면하는 행정으로 일관해 왔습니다. 지금도 빠른 속도와 비좁은 도로에 장애가 되고 있는 시내버스 종점 이전을 아직까지 대안마저 내놓치 못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시한 번 본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집행부에게 실천을 위한 문제점을 지적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황방산 서곡로 보행로 확보는 매우 시급한 상황입니다. 황방산을 오르는 산행객과 교회, 스포츠센터, 원서곡 주민은 시속 70~80km 속도에 인도없이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공아파트 뒤 시내버스 종점으로 인해 시내버스가 상시 정차하고 있어 차량 통행에 병목 현상을 초래하고 있어 좁은 도로가 더욱 위험한 상태입니다.
관련부서인 도시개발과에서는 보행자 보행권 확보를 통해 주민들을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대처해주기를 바랍니다.
또한 시내버스와 관련된 교통행정과에서는 주공아파트뒤 공터가 종점 자리에 안성맞춤임을 본 의원이 안내해 주고 싶습니다.
관련부서를 지칭해서 본 의원도 아쉬움은 있지만 긍정적 사고와 신속한 실천만이 위험에 놓여있는 서곡 주민들을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칭을 했습니다.
다시한 번 관련부서는 긍정적 사고로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면서 끝까지 경청해주신 존경하는 63만 전주시민에게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