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유영국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유영국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유영국 의원
일시 제237회 제2차 본회의 2006.11.03 금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사랑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정우성 의장님을 비롯한 선배 후배 동료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팔복동, 동산동, 조촌동 출신 유영국 의원입니다.
본의원은 오늘 낙후되고 소외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희망이 있다는 점과 이를 더욱 잘 가꾸자는 의미로 전주첨단기계벤처단지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본 의원이 조사한 바에 의하면, 2002년도 7,800여평 부지에 11개 업체, 고용인원 81명, 매출액 70억원으로 시작한 전주첨단 기계벤처단지가 2005년도에는 18개 업체에 고용인원 223명, 매출액 229억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06년 현재는 20개 업체에 고용인원 300명, 매출액 300억원이 예상됩니다. 2006년 매출액은 2002년 대비 약 450%의 급속한 성장을 이룩한 것입니다.
이러한 실적에 힘입어 2005년 산업자원부 사업 평가에서 전국 25개 기술혁신센터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06년 현재 개발 완료되었거나 개발 중인 아이템으로는, 폐수 처리시설의 신기술 터보블로어, 휴대폰의 전자파를 해소할 수 있는 기능성 플라스틱 등 다수는 세계적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들 아이템에 대해 국내외 유수 기업의 협력 요청 및 수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이와 같이 전주첨단기계벤처단지의 기술력은 불과 4년 만에 국내 대기업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에 본 의원은 전주첨단기계벤처단지가 전북의 전략 산업과 지역 경제를 선도하는 주요한 핵심 축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주첨단기계벤처단지가 신기술의 지속적인 개발로 전북 경제를 선도하고 팔복동 공단을 활성화하는 중심에 설 수 있도록 기업 환경과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둘째, 전주첨단기계벤처단지가 전북도의 전략 산업인 기계, 자동차 산업의 T자형 클러스터 중심 축으로서 역할과 함께, 향후 전라북도에서 추진하는 첨단부품 소재 공급기지 조성 사업의 연구, 기술, 인력 등의 기반을 제공할 수 있는 허브로서의 기능을 담당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창업 초기의 업체들로서 장비, 공간, 기술 부문의 지원과 더불어 법률, 세무회계, 인사노무, 마켓팅 등 종합적인 경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ONE-STOP 서비스 시스템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전북 지방 중소 기업청을 비롯한 여러 지원 기관들과 전주시가 공동으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전주첨단기계벤처단지의 성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우리 지역에 유치되도록 하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전략적으로 대응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본 의원은 지역의 산업 기반을 활성화 하고 잘사는 전주를 만들기 위해, 전주첨단기계벤처단지가 기계 자동차부품의 세계적인 메카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송하진 시장께서 더욱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기 바라면서 발언을 마치고자 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