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강영수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강영수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강영수 의원
일시 제235회 제2차 본회의 2006.08.03 목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고 사랑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특히 이번 5.31 지방 선거에서 부족한 저에게 많은 애정과 사랑을 보내주신 서신동 주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평소 존경하는 정우성 의장님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신동 출신 강영수 의원입니다
전주시를 통과하는 국도 1호, 17호, 27호선 등이 교통량이 날로 증가하면서 시가지 교통 혼잡이 극심한 상태입니다.
전주시가지를 우회하는 국도대체도로는 전북 남부에서 발생하는 물동량 수송의 원활을 기함과 동시에 지역개발 촉진 및 국토의 균형 발전 등 주변 시군과의 기능적 통합을 위한 주민 편익 도모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06년 6월 계약한 국도대체 우회도로공사 계획을 보면 전주시 덕진구 용정동에서부터 종점인 완주군 용진면 용흥리 구간 공사가 용지보상 및 발주지연 등으로 인한 사업 지체는 주변지역의 도심화와 국도17호선 및 전주역을 통과하는 동부우회도로의 심각한 교통체증 심각성을 무시한 근시안적인 탁상행정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사업 주무부서인 익산 지방국토관리청에서는 2006년 11월중 용지 보상 계획 중에 있으나
전주시에서는 현재 용지보상에 대해 예산확보 등 아무런 대책이 없는 전무한 상태로 익산지방국토관리청과 연계하여 필요한 만큼의 용지보상 예산 확보 등의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리라 봅니다.
전주시에 강력히 촉구합니다.
국도대체 우회도로 용정-용진간의 용지 보상비를 조기에 편성 투입, 집중관리하여 편입대상 토지소유자, 동부우회도로 이용자 및 일반시민들의 불편 해소에 적극적인 노력을 해 주시길 바라며,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및 중앙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계획중인 국도 대체우회도로 용정-우아간 사업도 조속한 시일내 시행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주시고, 용진-용정간 총 공사비 2,140억 4000만원이라는 막대한 사업비가 투입된 전주시 관내 국도대체도로가 효율적인 간선 우회도로망을 구축하고 전북 남부에서 발생하는 원활한 물동량 수송 및 시가지 교통난 해소에 적극적인 추진을 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또한 서신동 지역에는 일명 화산 덕진 처리구역이라고 하는 하수관거 사업을 2개 구간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 구간은 서신동 E-마트에서 제일 아파트까지이고, 다른 한 구간은 서신동 풍년제과에서 서중학교 옆 삼천까지입니다. 공사기간도 2006년 5월 4일부터 2007년 10월 25일까지로 무려 1년 6개월이나 됩니다.
현재 하수관거사업이 실시되고 있는 서신동 풍년제과 앞 도로 주변은 영세상인과 노점상인들이 가족들의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삶의 현장입니다.
그러나 긴 기간에 걸친 하수관거 공사로 인하여 차량 소통은 물론 주민들 보행의 불편으로 영세상인과 노점상인들은 막대한 영업에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장님!
하수관거와 같은 장기간에 걸친 사업은 긴 구간별 공사가 아닌 지역 실정에 맞게 짤막짤막하게 공사를 실시하여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추진되어야 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합니다.
따라서 공사구간을 50m 또는 100m 등 지역 및 공사 실정에 맞게 조정하여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민생 현장 행정을 펼쳐주실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우리 시민은 작은 행정에도 만족해 합니다. 많은 시민은 작은 노력에도 격려를 아끼지 않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전주 시민은 작은 결과에도 찬사와 박수를 보내는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주시 행정을 탁상의 행정보다는 민생 현장의 실정과 주민의 목소리에 다가가는 행정을 펼쳐주시기를 간곡히 촉구하면서 끝까지 경청하여 주신 63만 전주시민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