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전형직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전형직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일시 제223회 제2차 본회의 2005.06.09 목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주재민 의장님과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김완주시장님,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효자1동 출신 전형직 의원입니다.
제223회 회기를 마치면서 추경예산안 모두가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05년도 세출예산을 살펴보면 일반 경비 23.5%, 사회 개발비 43.8%, 경제개발비 29.7%, 민 방위비 0.2%, 지원및기타경비 2.8% 로 편성 되었음을 예산안을 통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이중 본 의원이 말씀드리고자 하는 사회개발비는 교육및 문화비 보건및 생활환경 개선비 사회보장비, 주택및 지역사회 개발비등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의원이 말씀드리고자 하는 사회개발비중 민간이전 예산이 23% 무려 300억원이라는 것입니다. 각종 보조금 지급 단체수는 2000년 75단체에서 2003년도에는 10개단체를 넘어 2004년 200단체가 넘어 2005년 상반기에만 201단체에 11억원이 지급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혹시 사회단체지원 및 복지예산이 대상자 선정 및 오류로 예산이 잘못 쓰여 지는 곳은 없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보며, 사회단체보조금지급 위원회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고 봅니다.
이 단체가 많이 생기므로서 시정과 시민들에게 얼마만한 효과를 가져오는지 심히 의심스럽지 않습니다. 보조금은 시민을 위하고 시정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지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보다 나은 내일을 약속할 수 있다고 봅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
활용 못한체 폐기 또는 잠자는 용역비는 없는지 또는 유사한 용역을 다시 하고 있지는 않는지 잘 살펴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2006년은 우리 전주시가 전통문화중심도시 지정을 받게 됨은 김완주 전주시장님과 관계공무원의 노고의 결심이라고 본인은 생각합니다.
여러 고증을 거쳐 보완하여 문화유산이 살아 숨쉬는 고도 전주가 찬란한 역사의 중심도시가 되길 기원합니다.
문화예술의 본고장이라 자타가 공인한 우리 전주시에 문화관련 대표단체인 전주 문화원과 한국예총 전주시지부가 열약한 시설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제 전주시에 향토 사료관(자료실, 도서실, 전시실)을 운영함으로써 전통민족자료의 보존. 연구. 전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학교 도서관, 연구소, 공공기관을 뒷받침하는 기능을 하는 한편, 지역사회의 연구와 문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촉구하면서, 문화. 예술 그리고 맛과 멋의 도시인 전주시가 전통문화중심도시와 잘 어우러지리라 보며, 전국예총 108 지방 자치단체중 유일하게 덕진종합경기장내에 자리하고 있다는 것은 심히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전주 예술인 2500명의 숙원이 무엇인지 우리 시의회가 관심을 가질 시기라고 봅니다.
끝까지 경청하여 주신 시민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