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이재천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이재천 의원
제목 4분자유발언
일시 제184회 제1차 본회의 2001.11.06 화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안녕하십니까? 삼천1동 이재천 의원입니다.
지난 10월 30일 전주시청 4층 회의실에서는 경전철 도입을 위한 최종 보고서의 보고와 지역 학자들의 검증을 거치는 공청회가 있었습니다. 그 공청회는 지난 4월 제177회 임시회의에서 제가 시장께 요구를 했던바이고, 시장께서도 공정하고 투명한 공청회 개최를 몇 번에 걸쳐서 답변으로 하셨던 내용이었습니다.
그당시 시장께서는 지역 학자들과 시민들, 그리고 이해 당사자들, 그들의 의견을 두루 수렴할 수 있는 그런 공청회를 분명히 이 용역의 최종 보고서의 제출과 함께 마련을 하겠다라고 답변을 하셨던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30일 전주시가 개최한 그 공청회에 참여하고 그 결과를 지켜보면서 저는 시장의 이러한 약속이 과연 무엇이었을까 하는 굉장히 큰 허탈감과 그 의도에 의구심을 갖지않을 수 없었기에 공청회장에서나 그이후 언론을 통해서 저의 의견을 충분히 표현한 바가 있습니다.
공청회 결과 전문가들은 이것이 경제적 타당성이 없고 현 교통체제로서도 교통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해볼 수 있다라고 시사를 했으며, 거기에 나온 지역의 학자들 세 분 모두 이 경전철 도입에 대해서 아주 부정적인 그런 의견을 개진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공청회장에 나온 객석에 나온 방청객들은 어디서 왔는지 거의 모를 그럴분들이었습니다. 여기에서 한 가지 더 전주시의회조차 그 공청회가 개최되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표현을 당연히 바꿔야죠. 의회에도 공청회 개최한다는 그런 내용을 전혀 알리지 않았습니다.
저희들이 ’99년 2000년도 예산을 승인해줌에 있어서 이 경전철 도입을 위한 기본계획 용역비 10억원은 경제적 타당성 여부를 전제로 한 것이었다고 저는 기억합니다. 경전철은 전주시정의 역사상 최대의 예산이 드는 그런 사업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 시의회와 또 저 자신이 시민의 한 사람으로 이 문제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고민과 여러 경로를 통한 어떤 연구를 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문제는 기획예산처의 결정이 어떠하든간에 전주시민이 결정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민들이 결정할 수 있는 확실한 절차가 더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면서요, 이 기본계획 용역비 10억원의 발주도 주민 합의의 시점까지 보류해주실 것을 제안합니다.
이상으로 4분발언을 마칩니다. 경청해주신 선배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