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이희수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이희수 의원
제목 4분자유발언
일시 제138회 제1차 본회의 1997.09.05 금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동완산동 이희수 의원입니다. 부득히 성스러운 이자리에 다시서서 4분 발언을 하게된 본인의 뜻을 깊이 새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평소 존경하는 최진호 의장님! 경애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본의원은 지난 137회 임시회에서 의회의 본질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하기위한 수단의 일환으로 시정질문을 통하여 의혹을 사고있는 생활체조에 관하여 질문한 바 있습니다.
본의원은 시민이 낸 세금이 제대로 쓰여지고 있으며,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길이 무엇인가를 묻고자 하였는데 본의원의 질문이 전주시의회와 의원동지 여러분에게 누가 되었다면 이자리를 빌어 정중하게 사과를 드리는 바입니다.
그러나 본의원의 질문에 집행부 답변 태도는 올바르지 못했으며, 특히 폐회후 발생한 출판물에 의한 일련의 행위는 결과적으로 의회에 전면 도전하고 의회의 위상을 실추시키고 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방자한 행동이었다고 본의원은 생각하는 바입니다.
도전적인 행동으로 전주사회를 어지럽히고있는 현 사태를 시장께서는 잘 알고계시는지 묻고싶습니다. 알면서도 방관하시는 것인지, 아니면 통솔력의 부재인지 참으로 답답합니다.
지방자치의 궁극의 목적인 시민의 삶의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집행부 공무원은 물론이요 모든 의원은 각고의 노력을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원이 시정질문한 사항을 가지고 4차에 걸쳐 유인물을 배포하는 등 행정력을 낭비하고 민심을 흉흉케 하고있을 뿐 아니라 그것도 모자라 내용도 모르는 선량한 시민들을 앞세워 진실을 왜곡시켜 각 성당 및 교회, 상가를 돌며 규탄 서명을 받고있다니 참으로 한심한 노릇이 아닙니다.
시장께서 책임소재를 파악하여 마땅히 책임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지 아니하면 이런 정황에 의원이 어떻게 마음놓고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할 수 있겠습니까.
본의원을 비롯한 많은 동료의원들께서 일련의 사태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는 사실을 시장께서는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인물의 공개사항에 본의원 및 B씨 의원, S씨 의원이 생활체조 시민운동을 없애려는 불순모임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시장께서 이 민감한 사항을 빨리 조사하시어 의회에 통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본인의 시정질문으로 말미암아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의원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과말씀을 드리면서 4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