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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자유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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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search김순정 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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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언 : 김순정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김순정 의원,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유치, 지금 준비해야 합니다.
일시 제325회 제1차 본회의 2015.11.18 수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제가 요즘에 목소리가 조금 안 좋거든요. 듣기에 거북하시더라도 이해를 해 주시고 특별히 날씨가 차갑고 또 기후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감기들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고 활기찬 그런 하루가 시작되길 빌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박현규 의장님과 김명지 부의장을 비롯한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승수 시장님을 비롯한 1900여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화경제위원회 김순정 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중국인 관광객 유치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중국인 관광객 유치의 필요성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가 되었으며 세계적 관광명소 모두가 중국인 관광객 모시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현재 앞다투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다양한 아이디어로 경쟁을 하고 있음을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전남 광주만 봐도 중국 3대 음악가인 국제정율성음악제를 중심으로 주자묘, 황조별묘 등 중국 관련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중국과 친해지기 시책을 추진하면서 한류 관광기반 구축 및 아시아문화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정율성 브랜드 활용과 의료관광, 중국 특화거리 조성 등 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중국 국경절 기간에 중국인 관광객 21만 명이 한국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또 2018년에는 중국 관광객이 한국 방문 1000만 명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경제효과는 30조에 달한다고 합니다.
중국 정부도 2020년에 중국인 해외 관광객 수가 2억 5000만 명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전망에 따라 제주도에서는 앞서서 서귀포에 제2 공항을 설치, 발표하여 2020년에 취항할 계획이고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대도시의 중국 관광객 유치에 엄청난 예산을 들여 마케팅 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세계 어디를 가나 중국인 관광객이 구름떼처럼 몰려들고 있는데 그들을 위한 손님맞이와 편의를 위한 관광지 안내와 홍보물, 관광코스와 먹거리 등에 신경을 써서 그들을 위한 배려와 손님 모시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전주시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를 드립니다만 아직도 많은 부분에 있어 관광객 입장에서 고려하지 않고 행정적 입장에서 관광행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볼 때 안타까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김승수 시장님께 부탁을 드립니다.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꼭 필요한 몇 가지 제언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경기전, 전동성당, 향교, 오목대 등 한옥마을 내 사적지의 중국어 관광 안내판 설치가 필요합니다. 주요 도로와 이용 시설 사용하는 데에 불편이 없어야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추억의 전주 한옥마을 여행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한옥마을의 역사와 내용, 사적지, 체험 공간, 식당 및 한옥민박 등을 관광할 때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중국어 안내책자 및 지도제작 배부가 필요합니다.
현재 한옥마을에는 뚜벅이 지도 등 다양한 지도와 안내 소책자도 있긴 합니다만 모두가 내국인을 위한 자료이며, 그러니 한옥마을 전체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중국어 안내 책자 및 지도 책자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세 번째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는 택시기사, 한옥마을 내 상가와 민박 관계자 등의 중국어 기초교육과 중국문화의 이해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한국어뿐 아니라 지리와 환경도 전혀 모르기 때문에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중국 관광객을 직접 마주치는 그런 분들에게 기본적인 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하여 중국인들에게 친밀감을 주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것입니다.
여행에서 볼거리와 먹거리 및 숙박과 체험 거리가 있어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모든 안내 책자와 메뉴판을 중국어로 제작 비치하되, 특히 전주음식의 대표적인 한정식과 비빔밥, 콩나물국밥 같은 음식은 음식에 대한 기본 설명서를 제작하여 사용토록 하면 전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들 또한 배려에 잊지 않고 전주 한옥마을의 이미지와 홍보 효과까지도 있으리라 기대를 하면서 먼 곳 유럽, 미국보다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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