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김남규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김남규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김남규 의원, 국제배드민턴선수권대회 성공적 진행을 위해
일시 제304회 제1차 본회의 2013.10.21 월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는 66만 전주시민 여러분! 2013년 11월 5일에서 10일까지 6일간 세계배드민턴대회가 국제연맹이 주최하는 레벨 3급에 상금이 1억 4000만 원, 18개국 260명의 외국선수 중에서 국가대표급이 의무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연거퍼 11월 12일에서 17일까지 6일간 주니어대회가 또 열립니다. 배드민턴은 국민 25%가 즐기는 인기스포츠이기도 합니다. 전북 전주에서 늦게나마 국제배드민턴대회가 개최되는 것은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북은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에서 배드민턴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후에 금메달 6개 중에서 4개를 싹쓸이한 배드민턴 메카의 동네입니다. 국가대표 감독과 코치가 이득춘, 나태권씨가 전북 임실 출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지훈련으로 전북을 택하기도 합니다.
6만 8,000에 화순군에서는 금메달 하나로 이용대 선수 체육관을 짓고 난리법석입니다. 그래서 2009년에서 12년까지 국제그랑프리대회를 연속 개최하기도 하였습니다. 화순군청 스포츠사업과 자료제공이기도 합니다. 이번 국제대회를 유치해 주신 전북배드민턴 회장, 임원진과 김동문 금메달리스트의 애향심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북도, 전주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계기를 통해서 스포츠마케팅에 전주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대회는 전북배드민턴 50년 역사에 처음으로 치뤄지는 국제대회라고도 합니다. 지난 추경예산에서 4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기에 이것도 가능했습니다. 260명의 선수와 500여명의 위원들이 참가하여 3000명이 관람할 것으로 생각되어 4억을 투자하여 10억의 경제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본 의원은 5년간 전주시가 스포츠 쪽에 얼마를 투자했는가 자료조사를 했더니 통계자료와 같습니다. 인라인마라톤과 태권도 종목은 대개 1회성 행사로 연간 3억이 투자되었습니다. 배드민턴대회 하나를 치르려면 대개 4억의 예산이 있어야 하는데 이번 대회는 도비 5000만 원과 시비 4000만 원으로 나머지 2억 정도는 협회의 협찬과 스폰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니 전주시 행정의 절대적인 지원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대회는 SBS ESPN으로 준결과 결승 4회전이 생중계되고 스포츠뉴스로 또 아시아 20개국에 송출되는 전주 홍보효과 대단합니다. 배드민턴 메카로서써 자존심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덕진에 있는 전용경기장은 국제규격으로 짓는다고 해 놓고 현재는 국제 규격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관중석 부족이라고 합니다. 전주시께 요구합니다. 국제 규격의 공인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 바랍니다. 둘째, 배드민턴 올림픽 메달리스트에 대한 기념에 준하는 핸드프린팅, 동상, 공원 등 여타 준하는 배드민턴 전용경기장 주변 공유지를 기념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전주시가 못 하면 전북배드민턴협회라도 할 수 있도록 업무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는 전용구장의 명칭제정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협회관계자 및 2만 전북동우인들의 뜻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역대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 후에 배드민턴 금메달 6개 중 4개를 선점한 곳이 전주입니다. 이는 대단한 명예라고 스포츠계에서 이미 명성되어 있는데 고향 전주에서는 그 자존심을 회복할 수 없다고 합니다. 가칭 ‘올림픽 기념 배드민턴 전용구장’이나 메달리스트들의 명예의 전당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십시오. 끝까지 경청해주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5분 발언에 있는 모든 자료와 통계는 속기록에 기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