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김남규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김남규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김남규 의원
일시 제258회 제2차 본회의 2008.10.23 목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사랑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최찬욱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행사와 축제에 관계공무원 및 시민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 드립니다.
가뭄에 단비처럼 가을 가뭄에 시달렸던 많은 시민들에게 좋은 소식처럼 조선 태조어진 반환행사가 3시에 노송광장에서 있습니다. 4시에는 경기전에서 어진 봉안의례를 행한후 국립 전주박물관으로 봉안되는 어진 반차행렬과 봉안의례가 재현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제10회 전주국제영화제를 준비하는 영화제 사무국은 전주국제영화제의 경쟁력과 세계화를 위해 분주하게 뛰고 있으며 그 자부심은 좋은 예감을 갖게 합니다.
또한, 준비하는 집행부와 프로그램머들은 프로그램의 내용을 채우기 위해 세계속에 전주를 알리고 있습니다.
영화제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영화의 거리조성은 예술문화거리 디자인을 보여주는 볼거리 공간이고 거리입니다. 평상시 영화관을 찾는 분들과 외래방문객들에게 영화거리 조성 효과가 지속적이었으면 하여 5분발언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의 거리에는 6개의 상영관이 있는데 2개의 상영관은 휴관중이고 4개의 상영관만 운영중에 있습니다. 전주시는 팔달로 명품거리를 만들고 오거리광장을 조성하고 빛의 거리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눈에 보이는 거리는 깔끔하나 골목길과 후미진 곳은 관리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모 상영관의 6m폭의 막다른 골목에 세워진 영화제 포스터(1~9회)와 주요 영화인들 페이스프린팅 조형물은 조경식재 위에 설치 되었거나 장애인 주차시설 위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조경자리에 에어콘 박스로 jiff조형물은 방치되어 소로를 막고 있었습니다.
평상시에도 영화의 거리가 아름답고 깨끗한 분위기로 정리되었으면 합니다.
영화상영관은 문화 및 집회시설의 다중이용공간이므로 쾌적성, 접근용이성, 편의성이 좋아야 합니다.
특히 소방, 대피시설, 주차시설, 정화조, 환기, 편익시설 등은 법적조건을 갖추었다 해도 시민들에게 더 좋은 부대 서비스를 갖추는 문화공간으로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준공검사 이후 정기 점검때 엄격해야 한다고 봅니다.
고사동 모 영화관의 경우 무허가 건축부분이 돌출되어 건폐율을 어기고 경관이 볼썽 사나운데 시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냄새가 나는 정화조 시설은 허가 지번과 설치 지번이 다르게 되었는데 적법한 절차인지 확인해 주시고 오류가 있으면 바로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영화의 거리가 골목 골목까지 잘 정비되어 지속적으로 관리되었으면 합니다.
볼거리가 풍성한 영화의 거리를 기대합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신 시민여러분과 선배·동료의원님께 감사 올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