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양용모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양용모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양용모 의원
일시 제252회 제1차 본회의 2008.04.14 월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는 63만 전주 시민 여러분 !
촉촉하게 내린 봄비를 맞으며 떨어지는 꽃잎의 아름다움이 한껏 낭만 스럽습니다.
파릇파릇 돋아나는 잎사귀의 속삭임은 멀지 않아 푸른 산야가 되리라 생각 됩니다. 활기찬 계절을 맞아 63만 전주시민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 합니다.
송천동 출신 양용모 의원입니다.
아름다운 도시를 꿈꾸는 전국 지자체에서는 경관 관련 조례제정을 앞 다투어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욕구에 발맞추어 전주시에서도 아름다운 도시경관의 조성을 위하여 의욕적으로 관련 조례를 제정하려 하고 있습니다.
현대는 광고의 시대라고 합니다.
모든 산업의 판매 마케팅 중심에는 광고가 들어 있으며 어떻게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 판매의 성공여부도 결정되는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광고의 시대에는 순기능도 있지만 역기능으로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광고의 피해 또한 크다고 합니다. 불필요한 광고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불쾌감을 유발 시킵니다. 광고물의 범람 속에 살아야 하는 현대인들의 고통은 자연으로의 가치상실의 부작용을 낳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사랑하는 전주시의 거리를 다니다 보면 현수막 게시대와 대형광고 게시판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볼품없는 사각의 거대한 게시판에는 그야말로 판에 박은 광고가 집단으로 붙여져 있어서 누가 얼마나 보는지는 몰라도 결코 쾌적한 거리의 유쾌함을 주지는 못하고 있다고 본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상을 파악해 본즉 전주시에는 현수막 게시대가 150개, 그리고 시지정 벽보판이 415개 설치 되어 있습니다.
물론 불법광고물의 흡수를 통하여 거리의 미관을 보호한다는 명목아래 설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제는 시대적 욕구에 의하여 정비하여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 합니다.
본의원은 다른 시를 방문할 기회가 있어서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
부천시의 경우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제법 잘 정리 제작된 시지정벽보판은 부천시의 로고와 질서 있는 광고 게시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시지정벽보판을 잘 관리 한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전주시의 시지정벽보판하고는 뚜렷하게 비교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더 나아가서 서울시에서는 현수막 게시대와 시지정벽보판을 과감하게 없애 버렸다는 것입니다. 서울시장으로서는 대단히 어려운 결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천만 서울시민의 공익을 위한 결단은 지금 많은 시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도시는 공공디자인을 통한 도시혁신이 시대적 요구에 의하여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전주시를 위한 아트폴리스의 성공은 과감한 발상의 전환이 필요 합니다. 기존의 틀을 놓고 어떻게 고쳐 나갈 것인가의 고민은 결코 좋은 성과를 낼 수 없습니다. 획기적인 결단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지난 3월 251회 임시회에서 본의원이 발언한 송천동 전라고 사거리의 국유지 폐공가는 발언한지 일주일 만에 깨끗하게 치워졌습니다. 앞으로 쌈지 공원으로 잘 가꾸어져 송천주민들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애쓰신 관계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