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양용모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양용모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양용모 의원
일시 제244회 제2차 본회의 2007.06.25 월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
송천동 출신 양용모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정우성 의장님과 동료 선배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송하진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여러분의 올 여름 건강을 기원하겠습니다.
장마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마로 인한 피해가 전주시에서는 단 한 건도 일어나지 않기를 전주시민 여러분에게 본 의원으로서 진심으로 바라마지 않습니다.
또한 송하진 시장님께서도 시정에 바쁘시지만 장마에 대비하여 철저히 점검하시어 인재가 나지 않도록 특별히 당부의 말씀을 올리는 바입니다.
먼저 본 의원은 이 자리를 빌려 송천주민 그리고 전주시민에게 삼가 송구한 말씀을 올리고자 합니다.
본 의원이 전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전주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의원이며 송천동 출신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거론하고자 하는 하수관거사업 공사에 있어서 시민 불편사항 민원이 그렇게 접수되었는데도 시공사에 누차 시정을 촉구하였습니다마는 단 하나도 시정시키지 못했습니다.
본 의원의 부족함이라고 스스로 반성하면서 말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주시는 전주시 하구관거 정비 BTL 민간투자 사업을 발주하였습니다. 이 사업은 사업비가 1천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민간투자 사업으로서 가칭 아랫물길이라는 희왕사와 2006년 3월 9일 실시 협약되었습니다.
우선 시공공사는 2006년 4월 25일에 착공되고 본 공사는 2007년 1월 24일에 착공, 49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11년 5월에 준공하게 되어있습니다.
그중 우선시공분 덕진 처리구역인 송천동 지역 12.4㎞는 금년 1월 24일에 마치게 전주시에 공사착공계가 접수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송천동 지역 공사는 현재도 길을 막고 진행 중에 있으며 거리가 파헤쳐져 있습니다.
이 공사를 하고 있는 시행 사업자는 아랫물길 감리회사, 환경관리공단, 그리고 주무관청인 전주시 관계자 여러분,
시민이야 불편하든 말든 생업에 지장이 있든 말든 공사로 인해서 보행인이 발목을 삐어 병원에 가든 말든 회사의 이익만 추구하면 그만입니까. 금년 1월 24일 스스로 시민과 약속한 준공기간이었습니다. 약속한 시간내에 끝내야 하는 것 아닙니까.
다시 연기한다고 플랫카드까지 써서 5월 30일까지 마친다고 하였으면 마쳐야 되는겁니다. 그러나 이 기간마저 어겨서 이제는 8월말까지 마친다고 마음대고 연장해놓고 전주시민에게 물어봤습니까. 달랑 도면 하나 들고다니면서 8월 30일까지 하겠습니다 하면 그만이냐 이것입니다.
두 번, 세 번 거짓말을 해서 시민을 기만하는 행위는 즉각 중단되어야 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본 위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분 공사를 끝내고 마지막 도로포장을 스스로 그분 스스로 말씀하고 다녔다시피 6미터 도로는 전면 포장, 12미터 도로는 반차선 포장도 지금 지켜지지 않고 일부만 포장해서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왜 깔끔하게 마무리하지 못하고 하는둥 마는둥 하여 송천동 지역 도로를 전면적으로 누더기를 만들어놓습니까.
그러면 이렇게 마무리 전체적으로 하겠다는 말씀입니까. 그렇게는 안되죠. 절대로 그렇게는 안됩니다. 전주시민 그리고 송천 주민의 이름으로 강력하게 규탄하면서 그리고 정중하게 요구합니다.
시행사는 우선 시공분에 공사 지연에 따른 페널티 적용이 어렵다는 법 조항의 맹점을 이용해서 이런식으로 공사를 진행하여 시민불편을 초래한다면 전주시는 특단의 대책을 세우셔야 할 것입니다.
그것은 이 하수관거 민투 사업이 이제 바로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덕진 2공구를 위시하여 중앙, 아중, 화산지역 등 8개 지역이 4년에 걸쳐 송천지역같이 진행된다면 전주시민 전체가 크나큰 불편으로 곤욕을 치룰 수 밖에 없는 것은 이는 불을 보듯 뻔한 것입니다. 시민과의 약속은 천금같은 것입니다.
시행사 대표는 공기지연에 따른 시민의 불편함에 대해서 정중하게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과의 의미로 송천동 전 지역의 12.4㎞ 도로포장을 전면적으로
(발언제한시간초과로 마이크 중단)
(마이크중단 이후 계속발언한 부분)
확실하게 마무리 하시기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경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