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양용모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양용모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양용모 의원
일시 제243회 제2차 본회의 2007.05.17 목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계절의 여왕 5월은 신록의 계절이고 가정의 달입니다.
사랑하는 63만 전주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푸른 5월과 같은 희망차고 행복한 가정이 되시기를 삼가 기원하는 바입니다.
송천동 출신 양용모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정우성 의장님!
그리고 최찬욱 부의장님! 사랑하는 동료 선배 의원 동지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그리고 63만 전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송하진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본 의원은 지난 4월 7일 준공 개관한 전주배드민턴장의 운영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전주배드민턴경기장은 50억 여원의 시비 사업비를 들여 시민의 건강과 생활체육활동의 육성을 위해서 덕진동 체련공원에 건설하였습니다.
부지 2,551평에 건축면적 1,184평, 층고 13.5m의 아름다운 현대식 건물에 16면의 코트를 갖추고 있으며 1,036석의 관중석, 샤워장, 사무실, 휴게실, 관리실 등 참으로 운동하기에 아주 좋은 그런 시설을 갖추고 개관된 것입니다.
관리 직원은 현재 행정직 1인, 기능직 2인을 포함해서 모두 일곱 분의 공무원이 나가서 상주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7일 개관 이래 2007년 봄철리그 전국배드민턴대회가 열리었으며 주말에는 클럽대항 리그전이 열리고 일반 시민은 지금까지 한달여 평균을 쳐보니까 226명 정도가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시설을 만들어 놓고 이 배드민턴 경기장은 현재 운영의 묘를 살리지 못하여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민원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물론 관리인력 부족, 예산부족, 다 맞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우리 시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이런 경기장을 지은 것은 대 시민 봉사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것이고 여기에 근무하는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경우라도 시민을 최선으로 봉사해야 되는 의무가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단적으로 조례의 개정이 안되어 샤워장을 이용할 수가 없고 등산객이 샤워를 하러 오기 때문에 샤워장을 운영하기가 어렵다는 말은 시민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본 의원 또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현재 전주시 채육시설관리 조례 운영은 지난 1월 8일에 일부 개정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10조를 보면 실내배드민턴장 이용료는 2시간 이용에 1000원, 입장료는 월 회원은 20,000원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 이용료는 매우 적합한 이용료로서 지금 학교 체육관을 이용하여 클럽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의 회비에 합당하는 요금이 되겠습니다.
원칙적으로 귀중한 세금으로 배드민턴경기장을 신축하여 운영하는 것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 활용 및 전주가 낳은 걸출한 배드민턴인의 위대한 업적을 기려 계승 발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수익은 그다음 문제인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운영 상태를 분석해보면 하루 평균 226명, 230명 정도를 잡아야 월 6,800명, 그러니까 한달이면 월 6~7백만원의 수익이 올라가는걸로 추정이 되는데이 정도의 수익 창출이라면 시민에게 봉사하는데 충분한 여건이 마련되었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주배드민턴 경기장의 운영개선을 위해서 말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경기장에 근무하는 공무원의 시민에 대한 친절봉사 교육이 지금 지극히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둘째,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시간대별 클럽제 운영 등의 운영시간과 이용자의 시간을 조정하여 운영개선을 한다면 수익을 극대화 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이용요금의 인상을 위해서 조례를 개정하는 부분은 시민의 편익시설의 취지를 살리지 못하여 신중을 기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시설운영의 민간위탁은 더욱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운영의 편의를 위해서 월드컵 경기장이나 화산체육관과 같은 전철을 밟지 않도록 시민의 입장에서 결정되어야 할 것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송하진 시장님!
그리고 체육시설관리 관계자께서는 책임있는 마음으로 실제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속히 배드민턴장의 합리적인 운용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시기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참고로 지난주 토요일부터 샤워장은 본 의원이 조사를 하니까 오픈을 시켜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경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