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김진옥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김진옥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김진옥 의원, 2021년 혁신하는 전주시의회로 만들어 갑시다!
일시 제377회 제1차 본회의 2021.01.14 목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사랑하고 존경하는 66만 전주시민 여러분!
강동화 의장님과 이미숙 부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김승수 시장님과 2000여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송천동 출신 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의회 원내대표 김진옥 의원입니다.
정치가 비전을 세우고 정책을 결정합니다. 본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서 전주시의회가 내부적인 경쟁과 갈등을 뛰어넘어서, 행정의 비판과 감시의 역할을 뛰어넘어서 전주시의 미래 비전을 세우고 지역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정치로 함께 가자라고 제안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K-뉴딜의 성공을 통해서 지역의 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지자체마다의 경쟁이 뜨겁습니다. 특히 그린뉴릴, 디지털 뉴딜, 사회안전망 구축을 중심으로 설계된 문재인 정부의 한국판 K-뉴딜 투자계획 160조 원 중에서 47%에 해당하는 75조가 지역 균형 뉴딜을 통해 실질적으로 지역에 투자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기후변화 위기, 사회적 불평등,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 등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문재인 정부의 국가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국판 뉴딜사업이 지역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첫째, 지역에서의 자발적인 혁신 다음으로는 과감하고 창의적인 뉴딜사업의 발굴과 확산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지역의 자발적인 혁신 또 과감하고 창의적인 뉴딜사업의 정책개발 발굴과 확산을 누가 해야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정치가 책임져야 합니다. 전주시의회가 먼저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지역구 안에서 내부적인 경쟁과 소모적인 갈등으로 역량을 소비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경쟁 상대를 외부로 돌려야 합니다.
특별시, 광역시 그리고 지난해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서 특례시의 명칭을 부여받은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대도시보다 더 과감하고 더 도전적인 정책 발굴과 사업 그리고 뉴딜사업의 확산을 통해서 예산을 확보하고 지역 발전을 선도하고 달라진 정치를 실천해야 합니다.
본 의원은 이 자리에서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님들께 전주시의회의 선도적인 뉴딜사업 발굴과 예산 확보를 통해 2021년 전주시 예산 2조 원을 3조 시대로 끌어올려 보자고 제안드립니다.
또한 이를 위해 K-뉴딜 정책 콘퍼런스와 정책 발굴대회, 전문가 간담회, 중앙부처 방문, 전주시장과의 정책협의회를 통해 정책을 현실화하는 노력도 함께해 보자고 제안드립니다.
문재인 정부의 결단에 맞춰 지역의 혁신과 도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전주시의회의 혁신과 도전으로 전주시의 미래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기를 희망하면서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2021년 한 해 평온한 일상에서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