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발언의원

의원별로 5분 자유발언을 보여줍니다. - 검색후 해당 회의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search양영환 의원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양영환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양영환 의원, 남부권(평화동) 반다비체육센터 수영장형 건립 사업 효율적인 운영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
일시 제398회 제1차 본회의 2023.02.08 수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사랑하고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평화1동·평화2동·동서학동·서서학동 출신 양영환 의원입니다.
오늘 본 의원은 한바탕국민체육센터 옆 평화동 2가 258-1번지 외 세 필지에 건립 중인 남부권 반다비체육센터 수영장형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마련을 주문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새 정부 국정과제인 모두를 위한 스포츠, 촘촘한 스포츠 복지 실현의 실현 과제로 전국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체육 시설을 전국에 총 150개, 개소별 삼사십 억 원을 정액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전주시에서는 이에 대응하여 2021년 4월부터 현재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총사업비 140억 원, 연면적 2300㎡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수영장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에 신청하였으며 2021년 11월 기본 구상 및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고 2022년 3월 대상지의 도시관리계획을 체육 시설로 변경하는 등 대응을 지속하였으나 선정 지표의 가장 중요한 요인인 대상 부지 확보를 예산상의 어려움으로 담보하지 못해 번번이 탈락되는 고배를 마셔 온 바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지역 주민의 요구와 지역 의원의 지속적인 관심 그리고 체육산업과의 끈질긴 노력 끝에 작년 추경과 올해 본예산에 토지매입비 26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남부권 반다비체육센터 수영장형은 한바탕국민체육센터와 함께 평화동의 랜드마크로서 남부권 일대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한 축을 담당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업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한 체육산업과 김성수 과장, 유상봉 과장, 이수호 팀장, 박미소 주무관의 노고에 지역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이번 4차 공모사업에 꼭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사업 선정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면 당장 설계부터 시작해 시설 운영 주체 결정 등 잇따른 절차 진행으로 운영의 효율성에 대한 고민의 기회가 딱히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본 의원은 지금 이 시점이 기본 그림을 그리기에 적당한 시기라고 판단됩니다. 이에 시설 및 운영 효율성 확보 방안 마련이 가장 시급한 문제라 생각되어 한바탕국민체육센터와의 통합 등을 이 자리에서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기존 한바탕국민체육센터는 자연녹지 지역에 건립됨에 따라 건폐율 20%에 묶여 국제·전국대회를 유치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고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을 운영하기에도 공간이 부족한 매우 어정쩡한 시설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새로 짓는 반다비체육센터 또한 자연녹지 지역으로써 개별적으로 시설을 운영 시 한바탕이 겪었던 문제점을 그대로 답습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누가 봐도 뻔한 사항일 것입니다. 따라서 두 시설을 통합하여 시설 및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는 방안을 기본 설계부터 반영하여 한바탕이 겪었던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주시에서는 본 의원의 제안을 흘려듣지 마시고 무엇이 진정 지역 주민을 위한 일인지 우범기 전주시장께서는 두 번, 세 번 고민하시어 전국 최고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전주시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에는 늘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시고, 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