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5분자유발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5분자유발언 > 상세검색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세요. 검색어에 회의록 내용 중 일부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발언 : 김현덕 의원
제목 5분자유발언 - 김현덕 의원
일시 제264회 제1차 본회의 2009.07.06 월요일 [회의록보기]
발언내용 존경하고 사랑하는 64만 전주시민 여러분!
최찬욱의장님과 조지훈 부의장님,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사랑하는 64만 시민들의 천년전주 건설을 위하여 더 큰 미래를 향해 전주시가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내년도 예산확보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송하진시장님을 비롯한 전주시 1,800여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삼천 2·3동 출신 김현덕 의원입니다.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삼천동 효자동 거주 시민들은 건강증진과 꽉 막힌 더위를 식히기 위하여 삼천변을 찾고 있습니다.
바로 전주시에서 가로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주신 덕분에 삼천변이 밝아져 안심하고 편안하게 천변 산책을 즐길 수가 있다는 시민들의 여론입니다.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드립니다.
삼천2·3동 등 사랑하는 전주시민들은 학교 주변도로는 당연히 스쿨존으로 지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삼천3동 해성중·고의 학생수가 1,794명이나 됨에도 스쿨존으로 지정되어 있지 않아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한 달에 한 두건씩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해성중·고앞 스쿨존은 전주시 교통행정의 사각지대였는지 아니면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행정의 실책이었는지 시장께 반문하고 싶습니다.
본 의원이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전주해성 중·고 앞 도로변 안전사고가 증가하는 가장 큰 요인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자전거 이용대수가 236대나 되는데 비하여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편익시설이 현저히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바로 스쿨존 미 지정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부추겼다는 것으로 행정기관의 방만한 교통행정 운영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이에 본 의원은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체육 증진을 위하여 현장을 답사하여 영상으로 가져왔습니다.
정면에 있는 대형 tv를 보시면서 본 의원의 발언을 경청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장께 제안을 하겠습니다.
첫 째, 먼저 삼천동 농수산물 시장에서 해성중고까지 스쿨존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둘 째, 해성 중·고앞 횡단보도에 신호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시말씀 드리면, 스쿨존지정과 동시에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는 교통시설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의 등하교시에는 적색신호등과 녹색신호등을 상황에 맞게 운영하며 등하교 외에는 점멸등으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셋 째, 삼천동 농수산물시장 삼거리부터 해성중고까지 자전거도로를 도로 양쪽으로 개설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을 차량으로부터 보호하는 펜스 설치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건너편 사유지 및 도유지를 매입하여 자전거도로를 개설하여 학생들은 물론 시민들까지 자전거를 생활체육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삼천변과 해성중·고 앞 계룡길까지 연결되는 자전거도로는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산책로로써 그리고 생활체육의 자전거 도로로써 틀림없이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본 의원이 제안한 것을 시장께서는 심도있게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삼천동 1가 705-3번지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쌍용아파트 주민들의 소음방지 방음벽 설치 건입니다.
삼천2동 관내 쌍용아파트 360세대 1,130명은 전주시의 탁상 교통행정으로 인하여 자동차의 소음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삼천2동 쌍용아파트는 곰솔나무길에서 꽃밭정이 네거리까지 광대로변과 맞닿아 있으나 자동차 소음을 차단하는 방음벽이 전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밤에는 시민들의 수면권을 박탈하여 행복하게 잘 권리를 전주시는 빼앗아 가는 것입니다.
수험생에게는 공부할 권리를 소음으로 인하여 방해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창문을 전혀 열지 못할 정도로 소음이 심하다는 시민들의 여론이 자자 합니다.
시장님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삼천2동 관내 쌍용아파트 곰솔나무길 광대로변에 방음벽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경청하여주신 시민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