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준완 의원
제목 시내버스노선 신설에 대하여
일시 제74회 제3차 본회의 1991.07.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서울을 비롯한 대전 등 대도시의 시내버스 노선이 시청 및 도청 앞을 통과하여 시민 교통편익을 도모하고 있는데 비하여 유독 전주시에서만 시민의 절대적인 수요가 많은 전라북도청과 전주경찰서 등에 위치한 중앙지를 통과하지 않고 풍남문과 남부시장을 거쳐 전북은행 다가동지점 앞을 경유, 완산교 방면으로 운행하는 것은 아마 소음으로 인한 행정의 비능률을 이유로 당초 노선을 변경한 것 같은데 이는 비민주적이고 관치에서 나온 발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전라북도청, 경찰국, 경찰서, 원호지청 등에 10개 이상의 공공기관이 위치하여 이곳을 찾는 전주시민과 다가동, 전동, 중앙동 일대에 거주하는 주민 및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하여 완산교에서 도청앞을 경유하는 노선을 신설한 용의는 없는지 전주시장님께서는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이도희
제목 시내버스노선 신설에 대하여
일시 제74회 제3차 본회의 1991.07.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완산교에서 도청앞을 경유해서 팔달로로 나오는 시내버스노선을 신설할 수 없느냐 이런 질문말씀이 있었습니다. 완산교에서 도청앞으로는 2차선으로서 대형차량을 투입하기는 교통체증이 심해서 현시점에서는 시내버스 운행은 상당히 어려운 실정에 있습니다. 단, 완산교에서 팔달로간 사이에 있는 예를 들어서 도청앞을 통과하는 노선에 주민들의 불편을 예상을 하고 최소화하기 위해서 그동안에 삼천동, 전주대에서 삼례방면으로 운행하는 버스는 충경로를 경유토록 하였고 또 중인리, 금구, 이서방면에서 시내에 진입하는 버스는 천변을 우회해서 남부시장을 경유토록해서 최소한도의 편의를 도모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도청앞의 시내버스 운행문제는 현 시점으로는 교통체증이랄지 여러가지 그런 문제점이 있어서 상당히 어려움이 있습니다만 저희들이 최대한도로 연구 검토를 더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