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봉옥 의원
제목 청사 운영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청사 운영부분에 대한 우리 의회 사무실에 대한 시원한 답변은 커녕 행정부서 분리 운영에 대한 답변도 시원치 않았습니다. 대통령 시행령이니, 도에서 지시가 내려졌느니, 물론 잘 압니다. 우선 순위를 물어본 것입니다.
답변자 : 부시장 김영철
제목 청사 운영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어제 제가 사무실 문제 말씀을 드린 바와 같이 3개 단체, 즉 새마을운동협의회, 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운동에 대해서는 어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그러한 법적 근거에 의해서 제공을 했는데 지하실은 아시다시피 공기라든지, 습도라든지, 온도 때문에 상설 사무실로 상용하기가 어려운 사정은 있습니다.

다만 지금 바르게살기운동이 2층에서 쓰고 있는데 그곳이 12평입니다. 12평이면 이 칸 2개 짜리 4개 정도로 좁은 공간으로 축소되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까 정봉옥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의회나 시본청의 사무실, 그리고 공공단체의 사무실 사용권 중에서 무엇이 우선이냐, 그것은 당연히 제가 방금 말씀드린 바의 순에 의해서 의회가 먼저고, 시청이 다음이고 공공단체가 그 다음입니다. 그러나 지금 제2청사에 나가 있는 과를 단체와 맞바꿔라, 바꾸도록 해 봐라 하는 말씀은 면적상 그렇게 어렵고 지하실에 있는 평수에 그 사무실이 들어와서 사용할 수도 없을 뿐 더러 그러한 단체가 제2청사에 들어가려면 - 어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도청 소유입니다 - 도에서 승낙을 하지 않아요, 그래서 불가피 저희들이 들어가는 것으로 해서 지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환하는 문제는 만일에 그러한 단체들이 별도의 자기들 사무실을 마련하여 자진해서 나가기 이전에는 교환한다고 하는 문제는 어렵습니다. 그렇게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