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봉옥 의원
제목 자유총연맹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자유총연맹, 귀가 따가울 정도로 듣고 가끔 현수막을 보았습니다만 본 의원은 자유총연맹에서 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모르고 있고 전주시민을 위하여 91년도에 얼마나 좋은 일, 필요한 일을 했는가를 알아야 92년도 예산을 많이 편성해 줄 것 아닙니까, 의원님들 죄송합니다. 본 의원은 의원이 되고 나서 92년 예산심의 특별위원회 위원이다 보니 이 부분 저 부분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시장님한테 물어 보게 된 것입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반상석
제목 자유총연맹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자유총연맹에 대해서 말씀이 계셨습니다.

이것은 실질적으로 자유총연맹은 자유총연맹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해서 하고 있는 그런 것이기 때문에 시에서 전혀 관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조직은 회원이 10,033명이고 동지도위원 39명이 있어서 협의에 의해서 끌고 가고 있는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이것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이 총연맹에 대해서 그 조직과 활동에 필요한 운영비와 시설비 기타 경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자유총연맹 육성에 관한 법률이 있습니다. 그래서 장소를 제공해 주고 있고 지난해 여기에서 한 일을 개괄적으로 본다면 국민 정신 계도를 위한 반공 이념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때로는 새질서 운동에도 참여를 하고 있는 단체로 알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