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봉옥 의원
제목 바르게살기운동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바르게살기운동, 참 좋은 문구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바르게살기운동단체는 시장님을 비롯하여 시청 공무원들에게 바르게 살라고 계몽하고 교육하는 기관인지, 전주 시민한테 교육시키려고 하는 단체인지 몰라서 물어 보는 것입니다.

국민성이 해이해졌다는 소리는 본 의원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교육의 도시, 문화의 도시 전주시민들이 바르게 살지 않는 시민이 얼마나 있길래 바르게살기운동이 버젓이 청사에 들어왔단 말입니까, 의원만이 사용하는 8층에도 표어가 많이 붙어 있습니다. 어느 부분 제가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우리 의원님들이 바르게 살지 않는 모양입니다.

이래도 되는 것입니까, 부서별로 지난해 했던 일과 앞으로 하는 일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반상석
제목 바르게살기운동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81회 제5차 본회의 1991.12.07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바르게 살기 운동에 대해서 말씀이 계셨습니다. 이 단체는 올바른 정신 계도를 위한 순수한 민간단체로 구성되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특히 새질서 운동 시책의 올바른 계도를 위해서 모든 회원들이 열성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우리들은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에 대한 시정 이해 파급효과도 크다고 인정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육성이 되는 단체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바르게 살기 운동 전주시 협의회는 시 협의회가 있고, 동 협의회 39, 그래서 회원은 677명이 되겠습니다. 지난해 1년 동안에 바르게 살기 호소대회를 비롯해서 거리질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작은 봉사, 작은 친절 캠페인을 실시, 또 씀씀이 10% 정리 운동과 또 자원보호 경진대회 등 바람직스런 활동을 하고 있는 것만은 사실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