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봉옥 의원
제목 신축중인 덕진구청사 주차 대책에 대하여
일시 제86회 제3차 본회의 1992.06.13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우리 전주시는 요즘 문밖에 나서면 차에 걸려 다닐 수도 없고 인도인지 차도인지, 사람을 위하여 차가 있는지 차를 위하여 사람이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다 전주시는 하루에 차량이 50~60여대씩 계속 증차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차량 촉주 현상입니다. 그러다보니 주차장이 부족하여 자연 녹지공간, 고수부지까지 주차장 시설을 하는 시점인데 덕진구 청사를 신축중에 지하 주차장을 왜 줄이셨는지, 본 의원이 알아본 바로는 지하 1,600평 정도를 파고 300평 정도를 남겨두고 공사중입니다. 300평 더 파므로 인해서 아마 공사비는 7억정도 더 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곳을 더 파면 보건소 건물 지하까지 활용하기가 용이하고 통로를 뺀다 해도 6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다는 계산이 되는데 국비를 최대한 끌어다가 도비와 시·구비를 활용하면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노력은 않고 예산타령만 하는 시장은 능력 부족이요, 임기 안에만 하는 무능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차량 홍수 시점에서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 있더라도 공사중에 꼭 파야 합니다. 답변 바랍니다.
답변자 : 재무국장 이도희
제목 신축중인 덕진구청사 주차 대책에 대하여
일시 제86회 제3차 본회의 1992.06.13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정봉옥 의원님께서 질문해 주신 신축중인 덕진구청사 주차 대책입니다. 현재 덕진구청 청사는 당초에 저희가 청사를 입찰해서 계약 당시에는 본청 건물중에서 지하층은 1,256평을 확보하도록 되어있는데 저희가 만약에 건물이 들어선 후에는 주차장을 더 확보하고 싶어도 지하층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보건소 동에 있는데가 당초에 지하층이 계획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보건소 동에 들어가는데 218평을 설계 변경해서 1,478평을 지하층을 팝니다. 그중에서 899평을 주차시설로, 주차장으로 활용하게 되면 103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상에 주차할 수 있는 것이 46대입니다. 그래서 총 149대가 일시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현재 시설중에 있고 참고사항으로 법적 주차대수는 84대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이번 추경에 예산을 요구했습니다만은 건물 전면에 약 3백평 정도를 지하층을 못파고 있습니다. 이 관계는 예산만 확보되면 건물하고는 상관없이 언제든지 팔 수 있는 관계로해서 이번에 추경에 6억정도를 더 요구했습니다. 그래서 당초에 공사비 모자란 것 16억하고, 앞에서 정봉옥 의원님께서 말씀 하신바와같이 3백평정도 더 파서 주차장을 확보하는 문제로해서 6억 해서, 22억을 추경 요구가 되었습니다. 이 관계는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면은 주차장 확보에는 별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