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정봉옥 의원
제목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대하여
일시 제86회 제3차 본회의 1992.06.13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대한 질문입니다.

가뜩이나 잘못된 농업 정책으로 인하여 곡창의 고장 전라북도 전주시에 이제나마 유통단지를 조성, 직거래 도매시장을 신축중임은 다행스럽고, 또한 수고들 하였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안목을 볼 때는 좀 협소하지 않나하는 느낌이 드는데 언제라도 확장할 수 있는 도시계획이 너무 아쉽다고 생각하는데 시장님의 견해를 말씀해 주십시오.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부지가 2만평, 건평 7,340평, 총 사업비 160억원 규모의 유통시설 공사가 도시계획 행정이 한치 앞을 못보는 행정 때문에 문제가 많은 것입니다.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동부 우회도로와 송천로 진입로를 사용해야 하며 특히 전주권의 중소 상인은 물론 일반 시민이 송천로쪽 진입로를 꼭 이용해야 편리하며 중심부를 가로지르는 폭 24m 중앙로와 송천로가 연결되어야 하는데 송천동 2가 492-21번지에 대형 건물이 가로막고 있습니다.

농수산물 도매시장 세부시설 지정은 89년이고 공사계약 착공은 90년 12월 7일인데 계획상 도로에 서서는 안될 건물이 섰습니다. 그 건축 허가는 1991년 9월 20일이고, 준공 일자는 1992년 1월 11일에 준공하였는데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계획은 묵살한채 건축물을 허가하여 준공되었습니다. 결과는 건물 주인과 허가 공무원간에 이해관계가 있는 것으로 느껴지니 이 부분을 명확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앞으로 건물을 헐고 도로를 내야 하는데 그에 대한 대책을 말해 주십시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대하여
일시 제86회 제3차 본회의 1992.06.13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정봉옥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도시계획상 도매시장 주변도로에 대하여는 시장님께서 일부 답변도 계시고 해서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이중답변이 될까 싶습니다.

그 계획은 현재 도로망을 말씀드리면 유통업무 설비 주변도로에는 동쪽으로는 상업지역으로 구획되어 있 송천로가 35m로 되어있고 서쪽으로는 비행장 노선이 20m 계획선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남쪽으로는 일반 주거지역과 분리되도록 시설녹지가 15m로 되어있고 북쪽으로는 동부우회도로가 개설되어서 접경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유통업무 설비의 주 동선을 비행상 노선에서 진입하도록 계획이 수립되어 있습니다. 출입구로 계획되어 있고, 부출입구가 동부 우회도로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내 도로는 도시계획 도로는 아닙니다.

T자형도로로서 도로가 되어있고, 지금 건축허가가 나간 그 지역은 8m도로로서 그 지역을 입구를 막도록 계획이 되어있는 사항입니다. 그래서 그 계획이 그렇게 되어잇는 것을 그대로 추진함과 동시에 저희들이 동부우회도로가 빨리 나주어야 하고 비행장 도로를 내줌으로인해서 원활한 교통소통이 될 수 있는 사항이 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