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남경춘 의원
제목 대명까치 아파트에 대해서
일시 제91회 제4차 본회의 1992.11.28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대명까치 아파트에 대해서 질문을 하겠습니다. 대명까치 아파트는 지금까지도 주민들의 진정이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불과 4개월 밖에 되지 않았는데 주민들의 진정이 여러 차례 접수가 된 것을 보면 주민들과의 협의사항은 공염불에 지나지 않고 이행조치가 전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 특위에서도 몇 번이고 지적을 하고 시에서도 여러번 촉구를 했으리라 보고 또 주민들의 협의사항을 끊임없이 사업주에게 요구했는데도 흘러간 옛노래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행정이 무능력하고 무책임하게 일처리를 하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본 의원은 확신하는 바입니다. 본 의원도 많은 지적을 했고 다른 의원님도 많은 지적을 하셨지만 처음부터 입지 심의가 잘못된 것이라고 봅니다. 위에는 아파트건물, 오수정화조가 있고 아래에는 주민들의 주거가 형성되어 있고 3m∼7m 정도까지 옹벽이 수직으로 설치되어 있어 주민들의 불안감을 증폭시키는 결과만 초래했을 뿐입니다. 의원님들과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여러번 가보셨지만 옹벽 높이를 낮추고 오수정화조를 다른 지역으로 옮겨야만 조금은 주민들이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정신적 피해는 이루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주민대표와 합의한 내용대로 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촉구를 하면서 집행부에서는 어떤 형식으로든 중계를 하든지 아니면 어떤 조치를 취해서라도 사업주가 합의내용을 이행하여 책임감있고 능력있는 집행부라는 면모를 보여 줄 수 있는지 시장께서는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오태일
제목 대명까치 아파트에 대해서
일시 제91회 제4차 본회의 1992.11.28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대명까치 아파트 민원사항 그리고 아파트 특위에서 지적된 내용에 대해서는 현재 저희들이 어떻게든지 해결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주민들과 합의된 내용이 몇 가지 있습니다만 첫째 정화조를 단지내 아파트의 노인정 사이로 옮긴다고 하는 협의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효자동 주민들이 지금 반대를 하고 있는데 옮겨달라고 하는 완산동 주민과 위치를 협의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진입도로는 도로구배에 맞춰 법이 허용되는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 맞추는데 노력한다. 그래서 진입도로변은 옹벽을 1m 낮추는 공사를 현재 추진중에 있고 도로는 이미 일부 낮추어서 되었습니다.

세 번째로 서편 옹벽높이는 법이 허용하는 한도내에서 단지내 지반고를 조정하여 최대한 낮추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주민들과 협의중에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주민과 협의해서 낮추는 방향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소방도로는 대명건설 소유토지 경계선에 보강옹벽을 설치하고 도로를 포장하여야 된다라고 했는데 대명 소유토지 경계선에 옹벽을 설치하고 도로를 현재 개설중에 있습니다.

여기에 그간 민원이 많았었는데 시에서는 계속민원해결을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