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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전주시의 서비스 물가행정에 대해서
일시 제96회 제2차 본회의 1993.05.20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서비스 문화의 가격이 지금 우리 민생문제에 직결되는 가격으로서 물가앙등으로 생활고에 찌들리고 있지만 버젖이 우리가 고충을 나타내지 않고 지금 의기양양하게 현 시대에 발전하는 새로운 시대로서 마음을 굳히고 있습니다.

음식값이 전국에서 제일 비싸다고 하는 그런 인심도시가 요새사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몇 년전이 아니라 작년, 재작년 서울 사람들이 전주와서 음식을 먹고 가면 돈이 남는다고 해서 전주로 많이 와서 음식을 잘 먹었습니다. 물가 단속이 된다고 된다고 하는데 매스컴을 타고 공무원이 제일 비싸다고 이렇게 발표했습니다. 이런 행정이 어디 있습니까.

이 단속에 대해서 과연 얼마만큼 했으며, 앞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워서 물가 단속이 되는가 이것을 상세히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신우영
제목 전주시의 서비스 물가행정에 대해서
일시 제96회 제2차 본회의 1993.05.20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의 서비스 물가행정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시의 개인 서비스 요금에 대해서는 작년 말 지도가격보다 높은 이러한 품목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계도를 해서 가격을 인하하는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시의 총 대상 업소는 3천4백3개 업소 중에서 1월부터 22회의 지도단속을 실시했습니다. 그래서 687개 업소를 점검한 결과 지도가격이 이행되고 있는 업소는 428개소이고 불이행 업소는 259개 업소였습니다. 불이행 업소인 259개 업소에 대해서는 56건을 위생검사 실시를 의뢰하였고, 65건을 세무조사 실시 의뢰를 하였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194건을 인하각서를 징취하는 등 지속적으로 개인서비스 요금이 행정지도 가격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서비스요금의 인하 품목은 음식으로는 비빔밥과 냉면값 등이고, 또 목욕료, 커피, 숙박료, 세탁료, 이용료 등을 업계의 대표와 협의해서 인하를 했습니다. 금후에도 계속해서 지도가격보다 높은 요금은 인하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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