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충하 의원
제목 유료 주차장 관리사무소내에 에어콘을 시설 설치와 관련하여
일시 제99회 제2차 본회의 1993.09.16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에서 관리 운영하고 있는 유료 주차장 관리사무소내에 에어콘을 시설해 놓고 올 여름내내 가동하여 왔는데 1평 남짓한 조그만 사무실에 그나마 창문을 항상 열어놓고 근무해야 하는 그곳에 선풍기 한대만 설치해도 충분한데 에어콘을 설치하였으니 경비절감에 역행하는 처사가 아니고 무엇 이겠습니까. 시장께서는 이점 또한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와 에어콘 구입 예산 집행 내역을 소상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신우영
제목 유료 주차장 관리사무소내에 에어콘을 시설 설치와 관련하여
일시 제99회 제2차 본회의 1993.09.16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청앞 광장 주차장 관리실의 에어콘 가동과 구입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시청앞 주차장 관리실의 에어콘은 93년 7월 19일 설치가 되었습니다. 이 에어콘은 92년 11월 1일에 한진고속앞 시영 주차장을 개설할 때 자동 주차권 발매기와 같이 구입한 것입니다.

구입가격은 38만 3천원입니다. 92년도 예산에서 집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청앞 주차장은 93년 3월 1일에 개장이 되었습니다. 운영상황을 비교해 보면 한진고속앞 주차장은 하루에 약 150대 정도가 주차가 되고 있으며 시청앞 주차장은 하루에 700대정도의 주차가 되고 있어서 업무량이 시청앞 주차장이 많을 뿐아니라 근무환경도 열악해서 한진고속에 시설한 에어콘 두 대를 시청앞 광장으로 이설해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한여름에 문을 열어 놓고 가동하게 된 것은 수시로 차량이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부득이 문을 열어놓고 있었던 것으로 사료가 됩니다.

관리소 건물이 알루미늄 샷시로서 한여름에 아스팔트 열기를 받고 견디기 어려워서 애로가 있었던 것으로 생각이 되어서 에어콘을 시청앞 광장의 주차장 관리소로 이설을 해 주었던 것입니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어려움을 의원님들께서 헤아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에어콘 가동은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 가급적이면 사용을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