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조용덕 의원
제목 공무원의 해외연수 기회 부여방안에 대해
일시 제101회 제4차 본회의 1993.11.3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민의식 고취 및 공직자의 의식함양을 위한 시산하 공무원의 해외연수 기회 부여방안입니다. 현재 시산하에 70여명의 공무원이 시비 50%, 자비부담 50%로 매년 해외연수를 실시하는 것으로 본의원은 알고 있으며 또한 대상자를 본인의 의사에 의하여 선정해 왔고 연수중에 얻은 정보나 느낌에 대하여 연수후에 토론 및 발표를 통한 전파효과없이 그저 여행목적 연수에 그쳐서 시민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도움을 주는 것이 기대치 이하인 것으로 판단되는 바 앞으로 자비부담을 줄이고 개인의사가 아닌 추천에 의한 방법으로 하위직 공무원에 대한 해외연수 기회를 확대할 용의가 있는지 본의원은 확실한 답변을 요구합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공무원의 해외연수 기회 부여방안에 대해
일시 제101회 제4차 본회의 1993.11.30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산하 공무원의 해외연수 등 교육기회 확대방안에 대해서 말씀이 계셨습니다만 금년에 실시한 전주시 공무원의 해외연수는 지난 10월 일본 가고시마시에 대한 연수로 종합행정분야 1개반 25명을 실시를 했습니다.

또한 주거환경개선 등 각 분야별로 연수 13명을 포함해서 금년에는 전부 38명의 연수를 했습니다. 내년도에는 일본연수 도시행정분야 1개반을 추가해서 2개반으로 50명으로 두배로 확대하고 또한 각분야별 연수도 15명정도로 실시할계획입니다.

조용덕 의원께서 해외연수자의 선발을 본인들의 희망보다도 엄격한 추천으로 연수목적의 효과증대 방안에 대해서 말씀이 계셨습니다만 이제까지 연수자 선발도 본인의 희망보다는 각실과, 실국의, 또 구청의 추천에 의해서 업무의 성격을 면밀히 분석해 가지고 하위직을 우선으로 해서 선발, 엄선을 했습니다. 해외연수결과 각종 정보와 선진사회에 대한 시정을 활용방안에 대한을 말씀도 계셨습니다만 해외연수후에는 연수보고서를 작성해서 시장에게 보고하고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토론회를 이제까지는 불규칙적으로 해 왔습니다만 토론회를 자주 열어서 활용방안을 적극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