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시내 신호등의 주정차와 차량통행으로 인한 대기오염 발생 상황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교통신호등으로 인해서 안전관리 하느라 수고했는데 안전관리에 준했지 교통시설이 어떻게 되느냐 하면 팔달로 인근엔 그전 소도로가 전부 침체화되어 구소방 도로에서 어디까지 막히느냐 하면 어은골 터널까지 막혀가지고 마디마디가 대여섯개가 연결해서 계속해서 주차되어서 가스를 방출하기 시작하면은 그 척도가 얼마나 되냐 이것을 고려하면서 교통신호등을 연계성 있게 빠져 나가게끔 거기만 그러는 것이 아니라 팔달로 안에 있는 구 도로는 전부다 그지경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매연의 측정을 한번이라도 해보았는지, 또 앞으로 더 차가 증가해서 공해 피해를 내는지 거기에 대한 조사가 한번이라도 되었는지 앞으로 여기에 대해서 대책이 있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보건사회국장 김락수
제목 시내 신호등의 주정차와 차량통행으로 인한 대기오염 발생 상황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판식 의원께서 질문하신 사항중 네번째인 시내 신호등의 주정차와 차량통행으로 인한 대기 오염의 발생 상황을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그중에서 신호등 체계의 문제에 따른 교통소관은 별도 보고 말씀이 있을 것으로 보고, 저는 대기오염에 관한 소관을 답변드리겠습니다.

자동차에서 배출되고 있는 주된 매연은 일산화 탄소와 탄화수소가 대부분입니다. 환경처와 전라북도 보건환경 연구원에서 매월 측정을 하고 있는 오염의 전주시 상황은 대기 환경기준20ppm인데 약 18ppm이 낮은 2ppm선으로 통보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아직 전주는 대기오염은 없다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앞으로 계속 매연 자동차 가스단속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참고로 금년들어서 전주시내에는 승용차를 포함해서 약 7만2천대의 자동차가 있습니다만 7천4백여대를 단속을 해서 그중 121대에 대해서는 개선 명령을 내렸고 과태료 1천2백만원을 부과 조치를 했습니다. 이러한 단속 위주보다는 우리 전주시에서는 매월 첫주 금요일에 공설운동장에서 시민들의 희망에 의해서 사전 무료 자동차매연가스 점검을 실시해서 이에 대처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금암 광장에 지금 대기 오염측정 전광판을 설치해서 시 운전중에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정식 가동이 되면 대기 오염 문제만이 시민과 함께 연구를 해서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