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공부방 운영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에서 모처럼 공부방을 만들어서 지금 시민들이 대단히 환영하고 발 운영하는 것으로 봤는데 저희 진북2동만 그러는가 학생이 3명만 나오고 안나옵니다. 그전에는 33명이 좌석 이외에는 못들어와서 사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동장이 관리할 수 있는 돈을 주었는가, 또한 환경을 조성시켜 주었는가, 다시 말해서 의자가 밥상같은 것이 아니있는데 6명이 앉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할 때는 칸막이를 하고 애들이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면 어떻겠느냐 이렇게 여론이 있어 이야기에 대해서 지시한 바 있는지, 또한 운영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거기에 대한 앞으로 운영을 실시할 수 있는 계획이 무엇 인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덕진구청장 박주홍
제목 공부방 운영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판식 의원님께서 진북2동 사무소에 설치한 공부방에 대한 이용자가 작년보다도 현격히 적고 그래서 거기에 대한 이용자를 늘릴 수 있는 방안과 대책이 무엇이냐고 질문하신데 대해서 답변 올리겠습니다.

진북2동 사무실에 대한 공부방 설치는 93년도 9월달에 33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개설을 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매일 평균 27명에서 28명정도로 와서 공부를 해서 아주 운영이 잘되었습니다마는 금년들어서는 평균 하루에 7명내지 8명정도밖에 이용률이 저조합니다. 그래서 그 원인을 알아보았더니 작년에 이용을 했던 학생들은 대부분 고3이나 중3으로 진학준비를 위해서 이용을 했고 또 작년에 시험을 보고 나서 진학을 했고 그 다음에 연합고사를 보고 나서 이용률이 저조한 원인이 있고 요즘 학교에서 과외 공부 성격의 자율 학습을 밤 10시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률이 상당히 저조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구청에서는 기왕에 설치한 공부방의 운영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앞으로 학교와 협의를 하고 또 관내의 학생들을 파악해서 이용 희망자를 물색을 해서 직접 이용토록 권유와 설득을 하고 또 공부방에 대한 분위기도 도서관처럼 그런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책상이 칸막이가 안되어있기 때문에 칸막이 책상을 설치할까 합니다. 그래서 거기에 소요되는 예산은 3백만원 정도 소요가 되는데 이번 추경에 반영을 해서 저희 덕진구 관내에 공부방이 8개가 있는데 금년에 개설한 공부방 4개소에 대해서는 칸막이 책상 설치을 했고 작년에 개설한 4군데는 칸막이 책상이 안되었기 때문에 이번 추경에 반영을 해서 꼭 바꾸어가지고 공부방으로서 활용이 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