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장승로 육교문제에 대해서
일시 제107회 제2차 본회의 1994.09.05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승로 육교문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승로를 지금 지하보도를 만든다고 합니다마만 대한민국이나 세계의 추세가 지하보도의 약점이 드러나 있습니다. 왜냐하면 환경문제, 또 한가지는 그런 곳에서 일어나는 괴환들의 테러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8억원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지하보도에 -.

그렇다고 하면 서울 등지에 가보면 안산이나 신도시 개발한 곳을 가보면 도로는 작더라도 교통정체현상 때문에 언더페이스를 만들면 8억원까지 들어 가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지체된 교통을 해소시키기 위해서 교통의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서 언더페이스를 만들 용의는 없는지 여기에 대해서 답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자 : 도시개발국장 김기천
제목 장승로 관계
일시 제107회 제2차 본회의 1994.09.05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승로 관계도 김의원님께서 말씀하셨는데 8월12일 용역을 발주해 가지고 9월20일날 납품하도록 되어 있는데 그 진행과정에 과업을 이렇게 주었습니다. 평면이 좋으냐, 지하가 좋으냐, 지상이 좋으냐 이런 것을 전체적으로 요인을 분석하고 난 다음에 거기서에서 공법 하나를 채택하도록 했는데 지상으로 오버브리지를 놓았을 때도 장애자를 생각하도록 되어 있고 지금 법이 개정되어 가지고 장애자는 어떻게 갈 것이냐 이건 엘리베이터를 올린다든가 지하도 마찬가지 그런 것을 감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계단만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만 지금의 장애자가 접근할 수 있는 지하로나 지상, 그 다음에 반지하로해서 차만 돌아가면 어떻게 되겠느냐 이런 문제, 그러니까 거기 공간이 협소한데 그래서 용역 결과를 봐가지고 중간보고 해서 검토해 가지고 이런 책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