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노승석 의원
제목 공무원 인사관리 방안과 인력 양성 대책에 대하여
일시 제110회 제4차 본회의 1994.11.30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앞으로는 인사문제가 중앙의 낙하산식 관료적 조직을 밀어내고 또한 배격해야 합니다. 지방자치 정신에 맞게 공무원이 지방권력이 '95년도 부터는 아마 대이동이 예상됩니다. 지방공무원의 획기적인 발전대책 그리고 스스로 지방자치형 인사관리 방안을 현재 전주시는 강구하고 있습니까? 또한 우수한 지방공무원 양성을 위하여 대책을 세우고 있는가 묻습니다.
답변자 : 시장 송하철
제목 공무원 인사관리 방안과 인력 양성 대책에 대하여
일시 제110회 제4차 본회의 1994.11.30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노승석 의원님의 지방 공무원의 자체 인사관리, 즉 낙하산 인사의 방지대책은 무엇이냐 하는 말씀이 계셨습니다. 본격적인 지방자치 시대에 대비하는 우리시의 인사관리 방안은 그 기본을 경영행정 측면에서 최소 인력과 합리적인 조직으로 최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이며,

또한 이에 걸맞는 인사를 확보하는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먼저 능률적인 행정조직을 위해서는 기구의 통폐합과 신설이 있는바 여기에 대해서는 어제 김철영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의 답변으로 갈음을 하겠습니다.

다음 지방자치단체를 맞는 전주시의 인사권 확보문제는 여러 의원님께서 그간에 많이 걱정을 해주시고 노력을 해 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사 관행에 따라서 도에서 자치법규상 인사조정권이 있기 때문에 아마 도에서 직접 고급 공무원을 임명을 하다보니까 전주시의 공무원들의 승진에 많은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 지방화 시대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도래가 되면 각종 인사관련 법규가 바뀌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그런 제도가 바뀌어지게 되면 인사문제는 자동적으로 해결이 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안에 전주시장으로서 전주시의 인사권 확보에 최대한 노력해서 전주시 공무원의 사기가 진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