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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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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전주시 민원접수 창구에 대해
일시 제110회 제5차 본회의 1994.12.0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 민원이 한 창구에서 접수가 됩니다. 처리는 각 부서에서 합니다. 한 창구에서 1회 민원으로 잘 처리되어서 우리가 서로 떳떳한 행정이 되었다 이렇게 보아야하는데 본의원이 알고 있는 것은 부서에서 처리하라고 하고 가버리면은 기간내 처리보고하고 끝납니다. 이런 민원창구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은 시대적인 모순이요 현실을 망각하고 있다고 본의원은 주장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민원부서에 공무원이 적어도 20명이나 또는 부서별로 능력있는 자가 받아서 부당하다고 하면은 시장님의 견해에서 부당하다 다시해라 이렇게 처리할 수 있는 민원처리창구가 마련되어야 할것인데 그런 계획이 있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전주시 민원접수 창구에 대해
일시 제110회 제5차 본회의 1994.12.0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판식 의원께서 질문하신 전주시민의 민원창구가 민원실에 접수, 1회처리 행정으로 각 부서 의견처리 내역을 완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한 대책입니다. 장의원께서 질문하신 민원처리 방안은 물론 일리는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시행에 어려움이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시민과에 현재 11명이 근무를 하고있습니다만, 직급별로 5급이 20년이상, 6급이 3명인데 20년이상, 7급이 3명 20년이상, 장기근속자로 상당히 능력이 있는 자들로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민원은 민원인이 1회만 방문하여도 처리되는 1회 방문 처리제에 의하여 처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민원처리에 있어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그리고 모든 민원이 가능하면 되는 방향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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