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선진교육 실시 방안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5차 본회의 1994.12.0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선진지시찰 공무원 운영 또는 계획에 대해서 김영근 의원님이 자세한 말씀을 하였는데 본의원이 추가로 질문을 하고자하는 것은 전주시가 전라북도 모델 도시입니다. 여기서 일어나는 것이 전라북도 모든 것이 선진 행정중심처로 갈음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본의원은 직급별로 또는 전문성이 있는 미래적으로 적어도 그 사람이 선전지에 가서 기술이나 행정을 습득해오면 그 자리에 3년정도는 앉아서 다른 공무원이 받을 수 있는 제2양성자의 선진, 이렇게 우리 한국실정에 맞는 혼합된 선진교육 실시 방안을 '95년도부터라도 실시할 용의가 없는지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선진교육 실시 방안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5차 본회의 1994.12.01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공무원의 선진지 시찰은 기술이나 행정의 1개소 전문 습득 위주로 실시를 해야 한다 하는 질문을 해주셨습니다만 장의원께서 말씀하신 장기연수를 통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에는 거기에 주안점을 둬야하는 것으로 물론 압니다만 어제 김영근 의원의 질문에 답한바 있습니다만 1개분야에 집중적으로 장기간 연수를 시켜서 해야 효과가 나는 것이다. 그래야 업무에 참고가 된다 이런 것으로 물론 압니다. 그러나 그간에 실시한 공무원의 해외연수 등은 견문을 넓혀서 국제화 인식제고와 그 목적에 부합하고 한편으로는 공무원들의 사기진작면에서 많은 공무원들에게 혜택을 주는 뜻에서 짧은기간 많은사람을 연수시키는 것으로 운영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여건이 성숙되면 장기연수 등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그점을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