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노승석 의원
제목 전주타워 건립과 케이블카를 건립할 용의가 있는가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타워 건립과 케이블카를 건립할 용의가 있는가에 대해 묻습니다.

우리전주는 후백제, 조선조의 고도로서 천년의 찬연한 문화예술의 유산과 민요, 민속등 전설이 면면히 흐르는 고장입니다. 호남을 대표하고 상징할 수 있는 전주타워를 건립할 용의가 없는가에 대하여 묻습니다. 그리고 이고장을 찾는 외지의 관광인에게 전주의 자연 그모습, 또한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케이블카를 건립하여 운영할 계획이 없는가에 대하여 묻습니다. 예를 든다면 경기전에서 오목대, 중바위나 다음은 다가산에서 완산칠봉, 또는 남고산, 세 번째 덕진공원 연못에서 동물원등을 연결하는 케이블카를 건설하여 관광인을 유치 발전하여야 하겠습니다. 시재정이 어렵다면 민자 유치로서도 가능하다고 본의원은 확신합니다.
답변자 : 시장 송하철
제목 전주타워 건립과 케이블카를 건립할 용의가 있는가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노승석 의원께서 전주를 상징할 수 있는 전주타워라든지 또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케이블카를 건설할 용의가 없느냐 라는데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전주를 상징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관망탑이라든지 케이블카 등의 설치를 하자는 내용에 대해서는 아주 좋은 의견으로서 일단 받아들이고 싶습니다. 다만 시행에 있어서는 도시계획이든지 공원 조성 계획및 관광 개발계획등을 종합적으로 신중히 검토해야 되고 또한 2001년에 전주시 인구를 86만명으로 잡고 계획을 세운 전주시의 발전 계획과의 연결을 시켜서 추진해야 된다고 봅니다. 따라서 관광탑과 케이블카 시설등은 일단 그 내용이 좋다고 보고 현재 전주권 문화예술 관광종합개발 기본계획이 지금 용역중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내용을 신중히 검토해 보도록 할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