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노승석 의원
제목 인후 2동 모래네 시장앞과 완주군청앞에 지하도나 육교를 건설할 용의는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인후 2동 모래네 시장앞과 완주군청앞에 지하도나 육교를 건설하여 주민의 교통 불편을 없앨 용의가 없는가에 대하여 묻습니다.

모래네 시장은 인후 1동, 2동, 3동, 금암동, 진북동, 우아동 주민 그리고 완주군 봉동, 고산, 용진, 소용 등에서 이용하는 간이 시장으로서 진안, 무주, 장수 방면으로 소통하는 전주 동북부의 교통 중심권으로 부상을 해서 차량증가로 인하여 교통사고가 1일1건이상 발생하고 있는 오늘의 현실입니다. 시장님은 지하도나 육교를 건설하여 시민의 안전을 도모해야 하는데 건설할 용의가 있는지 책임있는 답변을 바랍니다.
답변자 : 건설국장 최길선
제목 인후 2동 모래네 시장앞과 완주군청앞에 지하도나 육교를 건설할 용의는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모래내 시장앞과 완주군청 앞에 교통량이 많고 물동량까지 많은데 또 교통사고가 많이 나는 지점에 육교나 지하도를 설치할 용의가 있느냐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횡단보도의 교통소통 방법에는 차도를 횡단보도 표시를 하고 건너가는 표시가 있고, 육교를 설치하는 방법, 그 다음에 지하도를 설치해서 횡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육교는 저희시에서 '89년도에 용머리고개, '90년에 덕진동 전주대교앞에 가설을 했는데 도서미관을 저해하고 시민이 이용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적해 주신 모래내 육교는 '91년도에 실시 설계를 해서 '92년도에 집행하려 하였습니다. 시의회에서 육교보다는 지하도를 권장했습니다만 그 예정지가 인도 시설이 한쪽은 되어 있습니다만 한쪽이 안되어 그 인도 시설이 선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까지 유보된 상태입니다. 모래내 시장접근을 위한 교통량의 많은 점과 또 완주군청앞의 백제로 횡단로도 교통량을 검토해서 우선 순위에 의해서 연차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