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노승석 의원
제목 인후2동 모래네 시장 다리에서 기린로 삼거리까지의 인도 개설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인후2동 모래네 시장 다리에서 기린로 삼거리까지 약 150m, 현재 4차선으로 되어 있는데 진북 1동 양편에 사람다니는 도로가 없습니다. 이것이 아마 전주시 도로정책의 모델인가는 모르겠습니다만 통행하는 시민의 불편과 교통사고의 위험을 안고 생활하는 실정입니다. 도시의 도로는 거시적으로 대안, 틀을 면밀히 검토하여 시민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건설하여야 합니다. 전주시장은 현지 확인하시어 높으신 고찰로 그 지역에 사람이 다닐 수 있는 도로를 건설하여 주실것을 바라면서 시장의 책임있고 희망적인 답변을 기대합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인후2동 모래네 시장 다리에서 기린로 삼거리까지의 인도 개설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인후 2동 작은 모래내 다리에서 인후삼거리 중로입니다. 그 복개사업을 할 것인가 이 부분과 덕진 진북동 모래내교에서 기린로 사거리까지 4차선인데 사람다니는 인도가 없는데 거기에 인도를 설치를 할 것인가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모래내 중로개설은 작은 모래내 다리에서 인후삼거리까지 300m 구간에 걸쳐서 건산천 일부구간의 복개와 기존소로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가 28억4천만원이 들어가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95년 말까지는 완공할 계획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94년까지 23억 4천만원 투자해서 용지매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장물 보상도 했으며 금년도 추경에 국비를 지원받을려고 했습니다마는 지원을 못받았기 때문에 5억원을 계상해서 공사를 마칠려고 계획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두 번째 인도가 설치되지 않은 구간은 1966년도에 토지구획정리 사업으로 해서 시행을 할 당시에는 25미터 도로였습니다. 그러나 1976년 3월 27일에 35미터폭으로 도로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인도설치는 거기에 필요한 금액이 약 45억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재 예산형편으로써는 그 부분에 일부를 인도를 설치할 예의 확보가 미확보되었기 때문에 이것은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그 부분을 할 계획입니다.

물론 이 지역을 빨리해야 하고 여러 가지 시장이 주변에 있기 때문에 사람통행의 안전 이런것도 우리가 검토해야 하고 합니다마는 기간도로를 먼저하고 차량통행을 하다보니까 차도를 먼저하다보니까 보도가 늦어졌습니다.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순번에 따라서 시행할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