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전주시의 발전의 세계화 세부계획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국민의식 참여가 가장 중요한 환경, 청소로 저는 보기 때문에 국민의식이 세계에서 제일 깨끗한 도시 이런 것을 시민이 참여해야 할 것으로 보기때문에 청소를 매월 시작해서 전 시민이 전주시는 깨끗한 도시다. 누가와서 보더라도 이런 문화, 역사 도시라 할 수 있는 그런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없다고 그러면 지금이라도 세워 전 시민이 전주시가 깨끗한 청소의 도시다. 이렇게 가늠할 수 있는 행정이 있다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전주시의 발전의 세계화 세부계획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의 발전의 세계화 세부계획, 예를 들어 깨끗한 청소실시 등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지난해 UR협정의 타결로 새로운 WTO체제가 출범하면서 세계각국은 개방화와 더불어 자국의 생존과 이익의 극대화를 위한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세계국각은 세계화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해서 추진해 나가고 있는 그런 실정에 있습니다.

금년에 세계화의 추진방향은 합리적고도 개방화된 선진 시민의식의 함양과 국제 경쟁력 대응을 위한 문제를 다루고 이를 위한 중점 추진과제로 세계화의 기반조성과 국제교류 및 협력을 증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먼저 세계화 기반조성 사업으로는 작년에 구성된 국제화 추진협의회를 활성화하여 세계화 시책 발굴 및 추진의 구성 역할을 수행하고 실무차원의 업무를 수행할 세계화 기획단의 별도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우리시를 찾아오는 외국인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편익과 안내시설을 정비하는 한편,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문화예술도시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고 관광자원의 개발과 홍보에 역점을 두어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시산하 공무원의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대응력 향상을 위하여 해외연수와 외국어 교육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