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국제교류와 협력의 증진시책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세계화에 있어서 무역을 주장하고 있는지, 또는 교역을 한다는데 저희가 산업시찰때 중국을 갔다와서 본인은 많은 나라를 돌아다녔지만 공산주의가 과연 민주주의를 하고 있는가 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큰 대륙이 경지정리가 다되고, 용배수 시설이 다되어서 자연을 완전히 정리를 하고 빵문제 다시 말해서 이모작을 하고 국가에서 집을 지어주어서 집의 세살이를 합니다. 그것이 우리나라로 하면 세금정치에 버금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국이 잠자는 도시가 아니고 풀을 뜯고 있는 왕성한 세계 지도자 역할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미지의 선진을 보고 본 의원은 뉴질랜드가 영국의 사회 민주주의 책임 내각 민주주의와 겸비하는 중대한 산업시찰을 끝마치고 본의원은 앞으로 시찰이라는 말을 않고 관광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대해서 전주시와 자매결연이나 또는 국제외교를 하겠다. 그래서 그 시장이 우리의원보고 뭐라고 하느냐 하면 빨리가서 의회에서 좋은 결연이 되도록 주선해 주시기바랍니다해서 저희들이 한시간 동안을 소주시장과 기관단체의 대표와 충분한 외교가 되었다고 저는 자부하면서 소주가 과연 무엇을 교역을 할것인가, 전주에서 생산물이 무엇 무엇이 있어가지고 무엇 무엇을 교역할 것인가, 또한 소주에서 무엇 무엇을 생산하는데 전주와 어떻게 교역을 대체할 것인가. 이런 계획이 있다면 여기서 시장께서는 답변해 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국제교류와 협력의 증진시책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국제교류와 협력의 증진시책으로 국제도시간 자매결연을 우리나라와 가장 인접해 있는 중국의 소주시와 일본의 주요도시로 확대함은 물론, 특히 경제, 문화, 학술, 관광 등 민간분야 교류를 적극 주선하고 지원을 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서 수출유망 지역특산품 발굴과 해외시장 개척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지역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세계화 시책이 단기간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가까이는 오는 '97년도 동계 U대회를 계기로 세계화는 한층 앞당겨 질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