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행정통합에 반대하는 완주군과 공청회를 실시할 용의는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제가 아직 행정통합에 대해서 상당히 반대하는 완주 일부 의원들이 요새지상에 보도되고 있습니다만은 그분들의 개인적인 지역특수성이지 우리 전주에서 그 사람들이 요구하는 것을 다 받아주자 그런 취지에서 통합되는 공청회를 열어달라 그 이야기를 먼저 했더니 상대성이 찰때까지 기다리겠다. 그분들이 요구하는 것을 전부받아서 지구정리하게 되면 그 사람들이 하는 것입니다.

전주시는 관계가 없어요. 그래서 공청회를 열어야 할 시정에 왔다. 또 5개 단체가 중앙에 진언하고 있고 이런 시점에서 현명한 송시장께서는 바로 공청회를 열 계획이 있는지 밝혀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행정통합에 반대하는 완주군과 공청회를 실시할 용의는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의 광역시 구현의 일환으로 완주군과 공청회를 실시할 용의는 없느냐 하는 그런 말씀입니다만 본 질문은 지난 제107회 전주시 의회 임시회에서 답변드린 사항입니다 해서 주민이 편익을 열망하는 그런 진정서가 수회 제출된 지역을 우선 행정구역의 조정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어떻게 된 일인지 완주군에서 그렇게 적극적이지 못합니다. 이번 내무부에서 여러 가지로 검토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시와 군의 통합형 시가 이루어져 이미 우리도내에서도 군산 옥구 등 4개 지역에 도농 복합형태의 시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통합군의 대상지역으로 이리시와 익산이 중앙의 방침으로 결정되어 주민 의견 조사결과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얻어서 5월초에 통합시로의 발족이 진행중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추세로 보아 도내는 물론 타도시에도 시군간 통합이 있고 이런 마당에 전주와 완주군의 통합은 광역시의 승격을 위해서도 물론 당연한 결론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완주군의 절실한 협조가 요청되는 시점이라고 봅니다. 이점 이해해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행정통합에 반대하는 완주군과 공청회를 실시할 용의는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판식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부분이 여러 분야에 대해서 질문을 하시고 했습니다마는 저에게 준 것은 용도지역 지정이 잘못되었다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질문을 하주셨는데 지금 용도지역 어느 부분이 어떻게 잘못되었다고 저에게 질문을 주셨는가는 저도 파악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런데 제가 나름대로 용도지역이 왜 잘못되었다고 하시는가는 본인이 안계시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서 광역시 문제, 또 질문하신 내용을 보면은 완주군과 합쳐졌을 때 도시계획을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지 않겠느냐 하는 요지로 물은 것으로 보고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광역시 계획은 먼저 시장님께서 답변하신 것과 마찬가지고 전주, 완주가 통합이 되고 난 다음에 저희 도시계획을 수립해야 그 순번이 맞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통합이 되고 난 이후에 그런 광역적인 도시계획은 세울 것이고 지금도 완주군을 포함한 김제군까지 포함한 도시계획이 일부 포함해서 수립되었다는 것을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용도지역 문제에 있어서 도시기본계획에 있어서 용도지역을 세분해서 '94년 10월 7일 2001년에 86만을 수용하는 도시로써의 세분이 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에 따라서 이번 '95년3월17일 시도시계획위원회를 위해서 재정비를 실시해서 현재 의회 의견청취를 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의견 청취가 빨리되면은 이 부분에 대해서 바로 도지방도시위원회에 올려서 저희 행정부에서는 6월말이전에 지적고시까지 할 계획으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또 용도지역 세분에 있어서는 공원주변용도지역 세분을 위한 용역을 작년에 전북대학교 연구소에 저희들이 의뢰를 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이 전체적으로 용도세분이 나오면은 50만시 이상에서는 1종, 2종, 3종으로 주거지역을 세분할 수 있기 때문에 전주시의 토지이용에 대해서는 너무 제한하면은 개발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신중히 검토해서 그 부분은 반영을 할 계획으로 추진중에 있다는 것을 답변 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