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장판식 의원
제목 화산공원 중심의 정화사업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동계U대회가 있기 때문에 중화산동 공원에 대해서 여론조사를 해봤어요. 거기에 전망대가 하나 있어야 되겠다. 또 일곱봉오리 정도되면 거기다 비가림식으로 집을 예쁘게 지어서 비가림을 해서 중앙의 공원이 되어야겠다. 수종갱신을 해야겠다. 지하수를 개발해서 냉수먹는 생활운동시설이 이루어져야겠다. 등등 시장님께진정을 누가했는가 모르지만 내가 3년동안에 그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전자에 이건재 시장님께서 당연한 말씀입니다라고거기다 한등만이라도 하시기로 하고서는 전당을 밝게 했다 그래서 한등세우나 17개 세우나 같습니다. 그래서 하기로 했는데 그분이 가셔가지고 송시장께 인계가 안된 것 같아요.그래서 오늘 밝혀두는 것입니다. 그 공원을 전주시민이 생활공간으로 아침이면 몇 백명이 뛰고 노는 것을 볼 때 대단히 시민의 건강에 좋겠구나 거기에 시설 유지비도 책정이 되어 있는지, 거기 시설한 것 부셔져도 고치지 않습니다. 거기 중간에 나무가 바람에 쓰러져서 나무 토막으로 놓고 그대로 둡니다. 썩을려면 10년도 더 걸립니다. 그런 등등의 환경 예산이 공원지로 책정이 되어 있는지 답변해 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화산공원 중심의 정화사업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화산공원을 중심으로 정화 사업실시에 대해서 자연을 보호하고 청결운동을 생활화하여 우리의 자연환경 및 생활주변의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 전주시에 있는 105개 기관단체 학교, 그리고 군인과 시인 모두가 하천, 공원 기타 취약지를 담당하여서 매주 토요일 국토대 청결운동을 해동과 함께 계속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산공원은 근영여자중고등학교의 전주여상이 담당하고 있으며 전주천은 35사단 각 중대, 그리고 담배인삼공사, 통신공사, 전주제지, 기전여전 등이 구역을 나누어서 정화활동을 매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 빙상 경기장은 화산 공원내 시설이므로 현재 조성되어 있는 공원 경과와 경기장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조경 사업비로 5억원이 계상되었습니다. 따라서 U대회를 치루는데 손색이 없도록 학계와 조경전문인의 자문을 얻어 시행할 그런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