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소년소녀 가장 자립에 대해서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소년소녀 가장 자립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주시에는 어려서 부터 부모를 잃고 소년소녀들이 어렵게 가정을 이끌어가는 사회에서 소외된 가장들이 66세에 150명으로 외롭고 불행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중 고졸이 5명, 중퇴가 2명, '95년도 졸업예정자가 8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현명하신 송하철 시장께서는 각별히 없이 사는 사람과 소년소녀 가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본 의원은 알고 있습니다. 부디 사무능력이나 기능능력이 있는 소년소녀 가장들에게는 시산하에서 기능직이나 일용직으로 임용해 주시고 능력이 부족한 가장들에게는 기업들에 협조 부탁하여 새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만들어 주실 용의는 없으신지요.
답변자 : 보건사회국장 김락수
제목 소년소녀 가장 자립에 대해서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진환 의원께서 질문하신 소년소녀가장의 자립에 대해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현재 우리시의 소년소녀 가장 세대는 66세대 153명으로 지원액은 3명을 1가족으로 해서 월 15만원씩 지원이 되고 지원내용은 주로 피복비, 영양급식비, 교통비, 학용품 등으로 분리가 됩니다. 또 20살이 되면은 연령초과로 보호가 중지되는데 보호가 중지되는 세대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한다던가 진학을 지도하는데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94년도에 보호가 중지된 세대는 13세대로서 그중에 8명은 취업을 하였고 5명은 현재 연고자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이 취업에 관한 것은 앞으로도 계속 영세민취업알선책의 일환으로 적극 노력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