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석환 의원
제목 문화재 관리에 필요한 전문인력 확충방안에 대하여
일시 제154회 제3차 본회의 1998.11.28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문화재 관리에 필요한 전문인력 확충방안에 대하여 질문합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훌륭한 문화유산에 대하여 평소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본의원은 이 부분에 대하여 묻지않을수 없습니다 문화재 관리는 그 무엇보다 전문성이 요구됨과 동시에 인력확충이 요구됩니다.

그런데도 전주시 문화관광과에는 정규 공무원이 겨우 5명으로 그 많은 문화재를 관리하고 있으며 과연 우리 전주시가 문화도시인가 그 명성을 무색케 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5명의 공무원이 4개 시립예술단과 각종 체육행사까지 관리하고 있으니 실제로는 문화재 관리라는 것이 거의 전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조조정도 물론 해야 겠으나 후백제의 도읍지요, 조선왕조의 발상지인 문화도시 전주의 명성을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문화재 관리에 필요한 전문인력 확보가 절실하다고 보는데 시장의 견해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문화재 관리에 필요한 전문인력 확충방안에 대하여
일시 제154회 제3차 본회의 1998.11.28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문화재 관리인력 전문화가 확실한데 이에 대한 시장의 견해를 의원님께서 질문해 주셨습니다. 현재 문화재를 관리하고 있는 문화관광과의 정원은 23명으로서 문화재 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인력은 5명입니다. 그간에는 전문인력으로 문화재 시설보수에 건축직 1명, 문화재 유지관리에 별정직 1명등 2명이 있고 문화재 관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서 문화담당 1명을 전문계약직으로 채용한바가 있습니다. 문화재 관리 인력배치는 관리대상지정 문화재등 업무량을 감안해서 필요한 경우 인력증원을 검토해야겠지만 업무자체가 상당한 전문성을 요구하는 만큼 사람의 수보다는 전문성 확보가 더욱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근무자에 대한 전문성 제고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