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완구 의원
제목 남부순환도로 선형변경문제
일시 제157회 제3차 본회의 1999.04.14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남부순환도로 선형변경문제 입니다. 남부순환도로는 효자동 금구선 국도에서부터 동서학동 좁은목까지 6,900미터에 35미터 도로입니다. 98년까지 공수내 다리에서 함대 부락까지 4,180미터를 개설 완료하였으며 99년도에는 좁은목에서 공수내다리 까지 토지매입과 실시설계를 마칠 계획입니다. 문제는 산성구역내 좁은목 약수터를 관통하는 구간의 선형입니다.

도시계획 노선으로 개설할 경우 산성공원 주변의 절개지 처리와 약수터 수맥단절 관계입니다.

오랫동안 우리 시민들이 좁은목 약수터에서 새벽부터 저녁까지 물을 받아가고 있는데 도로의 개설로 수량의 감소, 또는 고갈상태가 우려되는바 시의 대책은 무엇인지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남부순환도로 선형변경문제
일시 제157회 제3차 본회의 1999.04.14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남부순환로의 선형변경은 지금 동서학동 좁은목 약수터에서 효자동 금구선 까지 847억원을 투자해서 6.9㎞, 폭35미터 도로를 개설할 계획입니다.

98년까지는 현재 623억원을 투입해서 4,180미터를 현재 개설했습니다. 문제는 의원님이 지적하신 바와같이 좁은목에서 공수내 다리까지 2002년도 완공목표로 현재 추진중에 있습니다만 미개설 구간에 전주시민이 즐겨찾는 좁은목 약수터가 있다는 점이 현재 문제이고 약수터를 훼손하지 않고 남원선이 교차되는 지점의 교통소통이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선형변경이 불가피하다 이런 전문가의 지적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같은 문제점을 저희가 해결하기 위해서 전문가, 시의회, 주민의견을 현재 다각도로 들어서 저희가 경관을 훼손하지 않고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방안을 현재 수렴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최적의 노선을 저희가 결정해서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99년도에 확보된 18억7천만원은 선형변경이 없는 공수내 다리에서 거산 황궁아파트까지 토지와 지장물을 보상할 계획으로 현재 토지분할 측량과 지장물을 조사중에 있습니다.

99년도에 저희가 노선변경을 빠른시일내에 확정해서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