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진환 의원
제목 비좁은 완산구청에 사무실 임대에 대해
일시 제160회 제2차 본회의 1999.07.28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도 공영개발 사업단이 폐쇄되고 전북개발공사가 그 자리에 '99년1월1일부터 '99년 12월 말까지 5천8백여만원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사용중에 있으나 현재 완산구청 사무실도 협소하고 그동안 구 농촌지도소 사무실을 임시 사용하던 이원화로 비능률적인데도 완산구청 산불방지 공익요원 관련직원 약150명이 구 농촌지도소 건물을 철거하고 상수도 사업소 신축으로 갈곳이 마땅치 않은 어려운 실정인데도 불구하고 전북개발공사에 무리하면서 까지 임대사용허가를 해 준 것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처사로 본 의원은 큰 특혜라고 보는데 시장의 견해는 어떠신지, 대안으로는 상수도 사업소 신축으로 인한 구 농촌지도소 건물 철거로 사무실 확보방안의 일환으로 전북개발공사를 다른 곳으로 마땅히 이전시키는 방안을 강구하시어 완산구청 직원의 일원화와 사기진작에 기여할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비좁은 완산구청에 사무실 임대에 대해
일시 제160회 제2차 본회의 1999.07.28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금 완산구청이 사무실도 좁은데 무엇 때문에 공영개발 사업단에 7층에 놔주고 비좁게 궁색하게 사무실을 쓰고 있느냐 그 말씀이 계셨습니다. 저희가 당초에 공영개발사업단에 임대허가를 저희가 부족해도 해준 것은 완산구청은 예비군만, 지금 상수도 사업소에 쓰고 있고, 나머지는 저희가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공영개발사업단은 당시 갈데가 없었습니다. 갑자기 사무실을 구할데도 없었고, 우선 연말까지 유상사용하겠다. 이렇게 그분들이 제안을 했기 때문에 완산구청의 청사 이용도 제고를 위해서 우리는 예비군만 나가있기 때문에 1년정도는 저희가 유상사용해줘도 되겠다 이런 판단이 들어서 1년간인 금년말까지 기간을 정해서 연간 사용료 5,871만4천원을 저희가 세입을 받고 저희가 허가를 해 주었습니다.

전북개발공사에서는 과대한 연간사용료, 돈을 너무많이 낸다. 또 관리비가 비싸다는 이유로 2천년부터 현재 이사갈 계획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사를 안갈 경우에는 사용허가 여부는 저희 청사활용도 여부를 검토해서 저희가 결정하겠다는 것을 의원님께 답변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